사진 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겸 방송인 양재진이 서울특별시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서울시의 다양한 매력을 널리 전파할 신규 홍보대사로 위촉된 양재진은 16일 서울특별시청에서 개최된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아주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석사학위 취득 후 아주대학교병원 정신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한 양재진은 마인드카페 정신건강의학과의원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

또 Story On '렛 미인(Let 美人) 시즌1~시즌5', JTBC '닥터의 승부', MBN '속풀이쇼 동치미', tvN '어쩌다 어른', SBS '동상이몽', '불타는 청춘', 채널A '다시 뜨거워지고 싶은 애로부부' 등 다수의 방송에 전문의 자문으로 출연, 훈훈한 외모와 뛰어난 전문성에 재치있는 예능감으로 주목받았다.

현재 동생 양재웅과 함께 구독자 47만 명을 보유한 정신·심리 전문 유튜브 채널 '양브로의 정신세계'를 운영하고 있는 양재진은 전문의로서의 해박한 의학적 지식과 수려한 입담으로 정신건강의학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전달하며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양재진은 "저희를 홍보대사로 위촉해주신 것은 서울시 관계자 분들께서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것으로 생각된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정신건강과 관련된 여러 오해들을 풀어내고 정신건강의학과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위촉식 행사를 시작으로 양재진은 서울시의 공식 홍보대사로서 자신이 가진 전문성을 활용해 서울시를 널리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홍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전문성과 입담을 두루 갖춘 다재다능함으로 의사의 본업은 물론 크리에이터이자 방송인으로서도 뛰어난 기량을 펼치고 있는 양재진이 이번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보여줄 선한 영향력에 많은 기대가 모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