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
사진 제공: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가 티저 포스터를 공개하고,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가 펼치는 복수극의 시작을 알렸다.

오는 3월 31일(금)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연출 김승호, 이한준 / 극본 최진영/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원콘텐츠) 측은 21일(오늘) 비장한 기운이 감도는 티저 포스터를 공개해 예비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렸다.

'조선변호사'는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다.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유쾌, 통쾌한 조선시대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다.

이날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고용대송(雇用對訟)' 글귀가 적힌 돛을 단 배와 그 위에 서 있는 선비의 모습이 눈길을 끈다. 사건의 당사자를 도와 소송을 대신하는 뜻의 '고용대송'이 주는 메시지를 토대로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 강한수(우도환 분)가 펼칠 다채로운 활약이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배를 띄운 물가에 비친 것이 궁궐이라는 점 또한 이채롭다. 한양을 들썩이게 만드는 백성들의 송사가 궁궐과 어떤 연관이 있을지 흥미로운 상상력을 자극한다. 이 가운데 '나의 복수가 세상의 정의가 된다'는 카피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복수극의 탄생을 예고하며 흥미로운 전개를 기대하게 만든다.

'조선변호사'는 '법' 때문에 망했지만 '법'으로 일어서서 '법'으로 복수하는 강한수, 공주의 복수는 달라야 한다는 이연주(김지연 분)와 이들 사이를 오가는 유지선(차학연 분)이 펼치는 파란만장한 스토리를 들고 안방극장을 찾는다.

이와 관련 '조선변호사' 제작진은 "각자의 복수를 위해 뭉치게 된 강한수와 이연주, 그리고 두 사람과 얽히고설켜 있는 유지선이 흥미로운 스토리를 그려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불어넣었다.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는 '꼭두의 계절' 후속으로, 오는 3월 31일(금) 금요일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