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대원씨아이(‘완벽한 가족’ 포스터)
사진 출처: 대원씨아이(‘완벽한 가족’ 포스터)

화제의 웹툰 '완벽한 가족'(냥빠, 주은/대원씨아이) 드라마 제작 확정 소식과 함께 일본 감독 유키사다 이사오의 국내 드라마 감독 데뷔 소식을 알려 눈길을 끈다.

네이버 화제작 '완벽한 가족'은 누가 봐도 행복하고 완벽해 보이는 선희네 가족이 어느 날 선희 친구 경호의 죽음으로 겪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 웹툰이다.

'완벽한 가족'은 가족이라는 이름으로 벌어지는 반전의 반전을 일으키는 사건들로 독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던 작품이다.

탄탄한 서사와 종잡을 수 없는 스토리로 연재 당시 독자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고 있다.

드라마 '완벽한 가족'의 연출을 맡게 된 유키사다 이사오 감독은 2002년 "GO"로 제25회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감독상을 포함해 영화제의 상을 휩쓸며 각광을 받은 바 있다. 2004년에는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의 기록적인 히트로 일본 전역에 신드롬을 일으키며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또한, 2018년 첫 만화원작 연출작품 "리버스 엣지"가 제68회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국제비평가연맹상을 수상하는 등, 서정적이고 탐미적인 영상과, 겹겹이 쌓인 인간모양을 엮어내는 유키사다 감독의 작품은 관객의 마음을 흔든다.  여기에 영화 '기생충', 드라마 '커튼콜' 등 다수의 드라마로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 정지소와  'SKY 캐슬', '비밀의 숲' 등 수많은 작품들에서 다채로운 연기 변신으로 사랑받고 있는 배우 윤세아가 출연을 논의 중이라는 소식을 전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정지소는 같은 반 친구를 죽였다고 엄마에게 고백을 하며 사건의 중심에 서게 되는 여고생 '최선희' 역할로 부모님의 기대 속에서 뜻하지 않는 사건을 겪게 되는 인물이다. 점점 커져가는 의심으로 숨겨져 있던 치명적인 진실을 마주하는 강렬한 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윤세아는 선희의 양모인 '하은주'역으로 분해 사건의 중심에 있으면서 드라마를 극적으로 이끌 전망이다.

'완벽한 가족'은 기존에 없었던 장르의 가족드라마 형식을 그리며 원작의 탄탄한 서사와 잘 짜인 스토리, 여기에 실력 있는 제작진과 연기력을 인정받은 배우들의 시너지까지 예고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새로운 형식으로 젊은 세대의 공감을 겨냥하고 예상치 못한 조합을 통해 강한 자극을 지향하면서 세대에 부합하는 가족드라마의 탄생을 선보인다.

특히, 드라마로 제작 될 '완벽한 가족'은 전 세계 OTT로 방영 계획을 밝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청자들의 사이에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제작은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 '기황후', '달이 뜨는 강', '커튼콜' 등 수많은 히트작을 기록한 빅토리콘텐츠에서 맡아 역대급 드라마 탄생을 예고, 전 세계 드라마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