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MBC <일타강사>
사진 제공 : MBC <일타강사>

'일타강사'가 배움의 재미를 한껏 느끼게 한다.

오는 14일(수) 밤 9시 방송되는 MBC 강의 프로그램 '일타강사'에서는 정승제의 현란한 말솜씨로 수강생들을 수학에 푹 빠져들게 만든다. 

이날 방송에서 정승제는 소금물 농도 계산법과 관련 공식을 가르쳐주지 않겠다고 선언한다. 이에 이용진은 "난 공식이 있는지도 몰랐어"라고 당당하게 말하며 배움의 자세로 임한다. 

모르는 게 오히려 유리하다는 이용진은 과연 이날 수업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끝을 맺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그런가 하면 샘 해밍턴은 영어가 나오자 당당하게 "모르겠는데요"를 외치고, 영어 인생 40년 만에 '퍼센트'의 뜻을 깨닫고는 무한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 

정승제는 이날 농도와 관련 학교 시험 문제를 수강생들도 풀 수 있게 하겠다는 자신감을 보이고 수강생들은 기대에 찬 만큼 더욱 수업에 몰입한다고.

이용진과 김성은, 정은표는 직접 문제 풀이 시범을 보인다. 수강생들은 변형된 기출문제에 당황하는 것도 잠시, 막힘없이 문제를 풀어나간다. 과연 수강생들은 자신이 이해한 대로 문제의 답을 맞히는 쾌거를 이룰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정승제는 한편 수강생들이 자신의 수업을 듣고 완벽하게 이해하는 모습을 보고는 "제가 수능 수학의 마법사입니다!"라고 말해 모두를 열광하게 만든다.

일타강사' 수학 편에서는 단순 이론뿐만 아니라 실제 문제 풀이에 적용할 수 있는 원리를 설명하며 보는 이들의 이마를 탁 치게 만들 예정.

MBC '일타강사' 5회는 오는 14일 수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