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tvN <줄 서는 식당> 방송 캡처
사진 제공 : tvN <줄 서는 식당> 방송 캡처

개그우먼 박나래가 해박한 맛 지식과 센스 넘치는 친화력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박나래가 26일(어제) 방송된 tvN '줄서는 식당'에서 입짧은햇님, 배우 송재희와 함께 성수동에 위치한 원빈, 이나영 부부의 단골 중식당을 찾았다. 

이날 방송에서 박나래는 예능이 서툰 송재희를 위해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 풍성한 토크를 유도했다. 그뿐 아니라 함께 줄을 서는 시민과도 편안하게 소통하며 식당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풍부하게 전했다. 

그녀는 "이 집이 송혜교 씨, 이나영과 원빈 씨, 박찬욱 감독 등도 와서 드시는 식당이다. 중국 요리집이 연기도 많이 나고, 오픈 주방을 하기 쉽지 않은데 깔끔하고 기대된다"고 소개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박나래는 맛 설명에서도 단연 돋보이는 활약을 펼쳤다. 대표 메뉴인 창펀에 대해서는 "감자를 씹는 바삭함이 있다"며 "간장 소스도 짭조름하면서 산미가 있다"고 생생하게 설명해 침샘을 자극하기도. 

이후 등장한 짜장면을 맛본 뒤 "굉장히 이국적이다. 짜장면 아닌 듯 짜장면인데, 중식 같으면서 미국식 중식 같은 느낌에 마제 소바 같기도 하다"고 설명하며 프로그램의 중심을 잡았다. 

박나래는 목발을 짚고 이동해야 하는 불편한 상황에서도 밝은 표정을 잃지 않는가 하면, 시민들과 인터뷰도 자연스럽게 진행했다. 박나래의 진행 솜씨에 송재희는 "(식당 손님과) 아는 사이냐"고 감탄했을 정도.

박나래는 두 번째 식당인 일본식 구이 전골 식당의 첫 메뉴 한우 구이 전골에 대해 "간장을 태우면 불맛이 나고, 단맛이 올라온다. 그것이 고기를 만나니 캐러멜 라이징을 한 것처럼 단맛과 짠맛이 난다"고 말해 보는 이들의 입맛을 돋웠다.

곧이어 등장한 숙성회에 대해서는 "고등어는 참치보다 기름이 많다"며 "기름진 생선이라 자칫 잘못하면 비릴 수 있다"면서 고등어 숙성 회 '먹팁'까지 전수하며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렇듯 박나래는 방송 내내 게스트에 대한 섬세한 배려와 순발력 있고 편안한 진행으로 시민들과 소통하며 월요일 안방극장에 편안한 웃음을 안겼다. 

탁월한 센스와 활기찬 에너지로 프로그램을 이끄는 박나래의 활약은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30분 방송되는 tvN '줄 서는 식당'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