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블루웨일엔터테인먼트(김기해), 스타잇엔터테인먼트(손상경), 에일리언컴퍼니(박정표), 스토리앤플러스(김상우)
사진 제공: 블루웨일엔터테인먼트(김기해), 스타잇엔터테인먼트(손상경), 에일리언컴퍼니(박정표), 스토리앤플러스(김상우)

배우 김기해, 손상경, 박정표, 김상우가 단막극 '방종'에서 호흡을 맞춘다.

오는 10월 첫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 스페셜 2022' - 단막극의 두 번째 작품 '방종'(연출 최정은/ 극본 위재화 / 제작 아센디오)은 초능력을 손에 넣은 라이더 청년이 인터넷에서 악인들을 응징하며 다크 히어로로 거듭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배우 김기해, 손상경, 박정표, 김상우가 각각 개성 넘치는 열연으로 신선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전망이다.

김기해는 유년기에 부모를 잃고 할머니의 손에서 자란 배달대행업체 라이더 오병훈으로 분한다. 그는 '인생 한방'을 노리며 살던 중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미지의 초능력을 손에 넣게 되는 인물이다. 영화 '마녀2'에서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주며 특급 신예로 떠오른 김기해가 '비대한 자아'를 지닌 오병훈을 어떻게 표현할지 궁금해진다. 

손상경은 위협적인 외모와 어울리지 않는 소심한 성격의 중년 남성 임성구로 변신한다. 배달대행업체 라이더로 일하는 그는 무시와 멸시에 익숙한 인물로, 만만한 성격 탓에 사무실 허드렛일을 도맡아 한다고. 안방극장과 스크린을 오가며 개성 넘치는 매력을 보여준 손상경의 열연에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박정표는 배달대행업체 대표 최태필 역을 맡아, 라이더들의 안전은 안중에도 없는 악덕 사장의 면면을 그려낸다. 그는 특히 자신보다 나이가 많은 임성구(손상경 분)를 학대하는 등 극의 분노 유발자로 톡톡히 활약할 예정이다. 뮤지컬 배우로서 탄탄한 경력을 쌓아 온 데 이어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 '지옥' 등에서 반전 캐릭터로 임팩트를 부여한 그의 또 다른 변신에 귀추가 주목된다. 

오병훈(김기해 분)의 동료이자 순수한 신념을 지닌 곽재호 역은 라이징 배우 김상우가 맡았다. 곽재호는 평범한 자신과 달리 비범해 보이는 오병훈을 동경하며, 큰 성공을 꿈꾸기보다 현실에 안주하고자 하는 청년이다. 드라마 '여왕의 교실', '안녕? 나야', 영화 '특별시민', '세트플레이' 등 다양한 작품을 종횡무진하며 존재감을 드러낸 김상우의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이처럼 '방종'은 강렬한 존재감을 지닌 배우들의 만남은 물론, '다크 히어로'와 '온라인 범죄'라는 신선한 키워드를 풀어낼 역대급 단막극의 탄생을 예고하며 예비 시청자들의 호기심을 무한 자극하고 있다. 

한편, 'KBS 드라마스페셜'은 한국 드라마 산업의 토대라고 평가받는 지상파 유일의 정규 편성 단막극으로서 매년 풍부하고 다채로운 소재의 작품들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멀티플랫폼(극장-OTT-TV) 전략을 시도한 KBS 최초의 영화 프로젝트 'TV시네마' 4편을 최초로 선보이며 전국 규모의 극장 배급과 국내외 영화제 수상이라는 새로운 성취를 이룬 바 있다. 

'KBS 드라마 스페셜 2022'는 KBS 2TV에서 10월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