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tvN
사진 제공 = tvN

'스톡 오브 하이스쿨'이 수저 색깔을 스스로 바꾸려는 아이들의 달라진 욕망과 성장을 그린다.

오늘(22일) 방송되는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의 여덟 번째 작품 '스톡 오브 하이스쿨'(극본 박경화, 연출 강희주)은 동학개미 열풍에 동참한 '주린이' 고교생이 흙수저 탈출을 위해 자신과 학우들의 평범한 욕망을 읽고, 주식시장의 도전에 맞서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담는다. 이레·김시은·김레이첼유리 등 신선한 매력의 청춘 배우들이 현실 학원물을 완성한다.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사진 속, 안형인(이레 분)은 절친 강유정(김시은 분)의 손을 맞잡고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형인은 30대 건물주를 꿈꾸며 세뱃돈까지 털어 주식 시장에 뛰어든, 인생 로드맵이 확실한 고등학생이다. 콤플렉스인 코를 높이기 위해 고깃집 아르바이트를 하는 마당발 유정과 함께 비밀리에 교내 투자 일임업을 벌인다. 형인과 유정은 돈을 벌고 싶은 목적은 확실하지만 방법을 모르거나, 부모가 반대해 주식 계좌를 만들 수 없는 아이들의 투자를 대리하며 교내에 주식 투자 바람을 일으킨다.

이어 형인과 탁지호(진권 분)의 살벌한 대치도 포착됐다. 무엇인가에 분노한 듯 매섭게 노려보는 지호와 달리, 침착한 형인의 대비가 흥미롭다. 급기야 이로운(문성현 분)까지 가세해 일촉즉발 멱살잡이까지 벌어진다. 과연 형인과 친구들에게 무슨 일이 벌어지는 것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스톡 오브 하이스쿨' 측은 "평범한 10대들의 고민과 새로운 욕망, 그리고 훈훈한 성장 스토리를 통해 공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프닝(O'PENing)은 신예 창작자들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도록 '오펜(O'PEN)' 스토리텔러 공모전 당선작을 방송했던 tvN '드라마 스테이지'의 새 이름이다. '오펜(O'PEN)'은 창작자(Pen)를 꿈꾸는 이들에게 열려 있는(Open) 창작공간과 기회(Opportunity)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CJ ENM의 창작자 발굴·육성·지원 사업이다. CJ ENM이 신인 창작자 발굴, 콘텐츠 기획·개발, 제작∙편성, 비즈매칭까지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의 여덟 번째 작품 '스톡 오브 하이스쿨'은 오늘(22일) 밤 12시 1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