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울림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울림엔터테인먼트

그룹 드리핀(DRIPPIN) 차준호가 '복면가왕'을 통해 데뷔 첫 솔로 무대를 선보였다. 

차준호는 지난 10일 MBC '복면가왕'에 '가평 바지'로 출연해 뛰어난 보컬 실력을 과시했다. 

이날 차준호는 1라운드에서 양양 서핑과 이수영의 '라라라'를 불러 단번에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차준호의 부드러우면서도 청아한 음색은 판정단과 시청자들의 감탄을 불러일으켰다. 

판정단은 "몸이 아주 탄탄하시다. 운동보다 무대로 단련된 근육인 것 같다", "신인이라고 하기에는 잔망스러운 모습이 많다", "노래를 굉장히 잘하는 아이돌인 것 같다"고 칭찬하며 차준호의 정체를 추측했다. 

3표 차이로 아쉽게 탈락한 차준호는 얼굴 공개 전 마지막 곡으로 임세준의 '오늘은 가지마' 무대를 선사, 아름다운 음색과 섬세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무대로 판정단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차준호는 가면을 벗고 정체를 밝힌 후 '라라라'의 원곡자 이수영에게 "(무대를 하면서) 떨릴 때는 어떻게 해야 긴장을 풀 수 있는지 궁금하다"고 질문했다. 

이에 이수영은 "저는 지금도 떨린다. 그래서 약을 먹는다"고 현실 조언을 한 뒤 "무대를 보고 나니 더욱더 알고 싶은 가수였다. 떨리는 건 관객들에게 그렇게까지 중요하지 않다. 마음을 다해서 노래 한 것이 와 닿았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따뜻한 위로를 건넸고, 차준호는 울컥한 듯 눈물을 보여 시청자들의 마음도 뭉클하게 했다. 

또 차준호는 발랄한 개인기가 있다면 보여달라는 MC 김성주의 요청에 상큼하면서도 귀여운 매력을 가득 담은 하트 댄스를 선보여 현장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가창력이 돋보이는 무대로 혼자서도 '복면가왕'을 완벽 접수한 차준호는 소속사 울림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너무 즐겁고 행복한 무대였다. 앞으로도 평생 잊지 못할 제 목소리를 들려드린 뿌듯한 경험이었다. 많은 선배님께 응원과 격려를 받고 더 열심히 노래할 힘이 생긴 것 같다. 앞으로도 열심히 노래하는 가수가 되겠다"라는 벅찬 소감을 전했다. 

차준호가 속한 드리핀은 지난달 발표한 두 번째 싱글 '빌런 : 제로(Villain : ZERO)'로 더 강렬해진 퍼포먼스와 비주얼을 선보이며 '4세대 대표 보이그룹'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