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모코이엔티
사진제공=모코이엔티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라이브'가 또 한번의 신기록을 썼다. 지난 7일 방송한 '박기웅의 컬쳐라이브'가 시청뷰수 44만을 기록하며 역대 기록을 경신했다. 화려한 색감, 안정적인 구도, 익숙한 패턴, 과감한 묘사로 무장한 올림피아 자그놀리의 한국 첫 전시회와 박기웅의 컬쳐라이브가 만나 신선한 폭발을 가져온 것.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화가 박기웅이 단독MC를 맡아 롱런중으로 네이버와 모코.ENT의 합작품이다. 장기간 미술 전시회를 라이브로 보여주며 안방에서 즐기는 문화생활을 내세워 성공한 프로그램인 '박기웅의 컬쳐라이브'가 기존에 작성한 신기록은 '앙리 마티스'전으로 시청뷰수 43만, 총 46만 시청뷰수였다. 이에 7일 방송한 올림피아 자그놀리전은 시청뷰수 44만을 기록하며, 역대 기록을 경신했다. 

문화전반을 대중들에 눈높이에 맞춰 설명해주는 박기웅 컬쳐라이브의 성공 요인은 바로 '친절함'이다. 박기웅 작가 특유의 편안하고 귀에 쏙쏙 들어오는 톤으로 오랫동안 미술을 공부한 지식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컬쳐라이브만의 매력으로 따라올 자 없는 동시간대 라이브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각 전시회에 맞게 도슨트들이 출격해 박기웅 작가와 개성있는 호흡을 맞추고 이를 여과 없이 라이브로 보여주면서 어렵기만한 미술에서 '즐기는 미술'로 대중에게 친밀하게 다가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처럼 '안방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랜선 전시회'를 표방하는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박기웅의 예술적 감각과 엔터테이너로서의 매력이 어우러진 방송이다. 지난해 5월31일 첫 방송 이래 수많은 마니아팬들을 양산하며 대중과 예술문화의 만남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 매회 방송마다 신기록을 작성중인 '박기웅의 컬쳐라이브'가 앞으로 또 어떤 기록을 세울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