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모코.ent
사진=모코.ent

매 방송 신기록을 경신하며 '대세'로 떠오른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라이브'가 누적 조회수 471만뷰을 돌파하며 대세 콘텐츠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최근 방송분은 모두 40만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를 구가중이다.

코로나19 시대를 맞아 '안방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랜선 전시회'를 표방하는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배우이자 작가인 박기웅이 자신만의 시각으로 각종 전시회를 소개하는 방송이다. 박기웅의 예술적 감각과 엔터테이너로서의 매력이 어우러지며 '컬쳐라이브'는 매회 티켓 매진 등 신기록을 경신중이다.

가장 최근 방송분인 14일 저녁 방송한 '박기웅의 컬쳐라이브X프린트 베이커리 아트 스피커 기획전'은 핫한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도록 구성된 전시로 멋진 작품과 스피커가 결합된 작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시청뷰수 45만회를 기록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앞서 8일 방송한 '아트 인 메타버스' 전도 큰 반향을 일으켰다. 2022년 현재 가장 트렌디한 키워드인 메타버스, 그리고 NFT를 예술 작품으로 만나는 이 방송은 시청뷰수 41만회를 넘어섰다.

이에 성실하게 문화전반을 아우르며 새로운 도전중인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누적 시청뷰수 471만을 넘어섰다.  항상 성실하게 작품을 분석하고 작가의 입장에서 꼼꼼히 들여다보고 대변해온 박기웅 작가에게 대중들이 응답한 것.  메타버스와 프린트베이커리 등 새로운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시도 등 신선한 기획으로 매 방송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처럼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가장 트렌디하고 새로운 예술을 대중에게 소개하는 방송으로 확실히 자리잡으며 시청자들의 열광을 이끌어내고 있다. 여기에는 지난해 화가로 데뷔하며 무려 4개의 상을 휩쓰는 등 괄목할 만한 활동을 보이고 있는 박기웅 작가의 '명품 도슨트'로서의 능력이 크게 기여했다.  작품에 대한 풍부한 지식은 물론 자신만의 독특한 관점을 전달하는 박기웅 작가의 명품 진행에 마니아 시청층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한편,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는 지난해 5월31일 첫 방송 이래 꾸준히 방송을 이어오며 대중과 예술문화의 만남에 큰 역할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