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비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가수 권은비가 한층 다채로워진 음악으로 돌아왔다. 

권은비는 지난 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 앨범 '컬러(Color)'를 공개, 짙어진 음악 색과 한 단계 더 성장한 음악적 역량을 아낌없이 발휘하며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지난해 발표한 첫 번째 미니 앨범 '오픈(OPEN)' 이후 7개월 만에 선보이는 '컬러'는 권은비가 가지고 있는 다채로운 색들을 보여주는 앨범이다. 

권은비의 색을 대표하는 타이틀곡 '글리치(Glitch)'는 촘촘하게 짜여진 그리드 라인을 벗어나 시스템이라는 '정답'에 의문점을 던지는 UK-개러지(UK-Garage) 장르다. 

특히 뉴타입이엔티의 프로듀서 탁(TAK), 코빈(Corbin)과의 협업을 통해 '나만의 동화 속 주인공'이라는 모토를 담아내며 아티스트 권은비의 내면과 음악적 세계관을 완성했다. 

매 컴백마다 눈부신 음악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권은비가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앞서 일문일답을 통해 '컬러'를 직접 소개했다. 

다음은 권은비의 두 번째 미니 앨범 '컬러' 관련 일문일답. 

Q. 7개월 만에 컴백하는 소감이 어떤가요?

A. 오랜만의 컴백이라 굉장히 설렙니다. 이번 앨범을 통해 다채로운 곡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준비했으니까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Q. 두 번째 미니 앨범 '컬러'와 앞서 발매한 첫 솔로 앨범 '오픈(OPEN)'의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면요?

A. 첫 솔로 앨범 '오픈'이 권은비라는 사람을 대중에게 알리는 앨범이라면, '컬러'는 권은비가 가지고 있는 다채로운 색들을 보여드리는 앨범입니다. 

Q. 타이틀곡 '글리치(Glitch)'는 어떤 곡인지 소개 부탁드리겠습니다.

A. '글리치'는 '불안정한 작은 결함이 있는 나 자신이지만 그 모습마저 매력적이고 당당하다'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Q. 콘셉트 컬러와 팔레트 필름에서 '수중 촬영'에 도전했는데 힘든 점은 없었는지 궁금합니다. 

A.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처음 수중 촬영에 도전해봤는데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물도 많이 마시고 눈 뜨기도 힘들었지만, 사진이 예쁘게 나와 만족합니다. 

Q. '글리치'의 포인트 안무와 킬링 파트는 무엇인가요? 

A. 포인트 안무는 후렴 부분에 보깅 안무를 결합시킨 손동작입니다. 또 후렴 파트 전부가 킬링 파트인 것 같습니다. 

Q. 타이틀곡 '글리치'를 제외하고, 이번 앨범에서 가장 애착이 가는 수록곡은 무엇인가요?

A. '우리의 속도'와 제가 작곡에 참여한 '오프(OFF)'입니다. 

Q. 콘셉트 컬러에서 강렬한 레드 의상, 단발 변신 등 다채로운 모습과 매력을 보여줬는데요, 가장 마음에 드는 콘셉트와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A. 가장 마음에 드는 콘셉트는 빨간색 드레스 의상입니다. 개인적으로 빨간색을 좋아하기도 하고, 제 팬클럽 이름이 루비인데 빨간색 드레스 의상 사진을 보면 루비가 떠올라 제일 애착이 가는 콘셉트입니다. 

Q. 앨범명이 '컬러'인데, 자신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깔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A. 열정 가득한 빨간색이 저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Q. 이번 앨범의 각오와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다면요?

A. 이번 앨범을 통해 권은비라는 사람의 다채로운 색을 보여드리고 싶고, 많은 대중에게 권은비라는 사람을 알리고 싶습니다. 

Q. 오랫동안 컴백을 기다려준 팬분들께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A. 루비들, 7개월 동안 기다려줘서 정말 고맙고, 항상 언제 어디서나 응원해주는 루비들이 있어서 제가 더 멋있는 앨범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앨범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