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예 백지혜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화과 졸업영화제 출품작 '물이 지나간 자리'로 한계없는 연기력을 입증했다.

영화 '물이 지나간 자리'는 무엇인가를 바라면서 춤을 연습하는 여자들이 있는 집 안, 납득할 수 없는 일들이 벌어지는 이야기다.

극 중 백지혜는 주인공 '영'이라는 인물을 맡아 일절 대사없이 세밀한 몸짓과 표정만으로 세밀한 감정선을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관객들의 추리력과 상상력을 끊임없이 자극했다. 평소 발레, 현대무용, 마임으로 단련된 그녀는 '몸을 잘 쓰는 배우'라는 평을 얻고 있다.

이번 작품의 연출을 맡은 이재운 감독은 "이 영화는 대사나 인물 간의 드라마가 거의 없기 때문에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아주 짧다. 배우가 지닌 분위기가 곧 캐릭터 설정에 큰 부분을 차지하는데, 백지혜 배우가 외적으로 지닌 우월하고 시크한 분위기가 '영'이라는 캐릭터를 표현하기에 아주 적합했다"며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이어 "작품 내에서는 백지혜 배우가 화면에 등장하면, 영화가 훨씬 고급스러워진다는 느낌을 자주 받았다. 감독이 연출로 어떻게 할 수 없는 영역이 있는데, 그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배우라고 생각한다"고 배우로서의 백지혜를 평했다.

또한 "백지혜 배우를 다른 현장에서 처음 봤을 때는 조금 차갑고 도도할 것 같다는 인상을 받았는데, 같이 일하면서 오히려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이라고 느꼈다. 첫인상과 발견되는 모습이 다른 것이 배우로서도 그리고 많은 사람들과 협업이 필요한 직업인으로서도 장점이지 않을까 생각했다"고 인간적인 면모에 대해서도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마지막으로 이재운 감독은 "이 영화를 통해 꿈을 지닌 사람들이 공정하지 않은 현실을 마주하며 느끼는 감정들을 관객들이 공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제일기획 프로듀서 출신으로 현재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전문사 연출 전공 재학 중이며, 경계를 뛰어넘는 기획과 몽환적인 연출을 넘어선 미래지향적 감각으로 주목받는 신예 감독이다.

한편 백지혜는 자신의 첫 상업영화 주연작인 영화 '웅남이'의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이 외에도 카카오tv 오리지널 드라마 '그림자 미녀', 스웨덴 '룬드 국제 판타스틱 영화제 (Lund Fantastic Film Festival)' 진출작 영화 '귀신친구'의 주연, GRN, '샹프리(Shangpree)' 글로벌 캠페인, 포카리스웨트, 삼성 '갤럭시 북 플렉스의 S펜 제스처 인식' 편, 11번가, 마녀공장, 의류 브랜드 에이리프(a.riff) 등의 광고 모델로 활약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