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IP 비즈니스 그룹으로 도약하고 있는 에이스토리(A241840, 대표 이상백)는 자회사 에이아이엠씨(AIMC, 대표 한세민)와 함께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빌더 비마이프렌즈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에이스토리가 제작하는 다양한 콘텐츠 및 AIMC소속 연예인 주현영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오픈한다고 2022년 2월 22일 밝혔다.

에이스토리와 비마이프렌즈는 금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비마이프렌즈가 개발한 신개념 팬덤 플랫폼 서비스인 비스테이지(b.stage)에 에이스토리가 제작하는 글로벌 콘텐츠들과 SNL코리아를 통해 MZ세대의 아이콘으로 등극한 주현영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구축하여 글로벌 팬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커머스, 구독 서비스, NFT등을 연동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들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비마이프렌즈는 팬덤 비즈니스 전문성을 발휘해 진정한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구현하는 글로벌 팬덤 비즈니스 빌더다. 비스테이지는 크리에이터가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플랫폼'을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신개념 팬덤 플랫폼 서비스로, 현재 글로벌 베타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공식 런칭 예정이다.

에이스토리와 에이아이엠씨, 비마이프렌즈는 향후 다방면의 협력을 통해 콘텐츠와 셀러브리티, 크리에이터가 연동되는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유즈케이스(USECASE)들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첫번째 프로젝트인 배우 주현영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을 2022년 3월 중에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우 주현영은 "비마이프렌즈와 함께 새롭고 독창적인 팬덤 플랫폼을 오픈하게 되어서 큰 기대를 하고 있다. 3월에 오픈하는 팬덤 플랫폼 JOOHYUNYOUNG.BSTAGE.IN 을 통해서 팬들에게 다양한 콘텐츠와 소식,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니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