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KBS2 '학교 2021' 방송 화면 캡처
사진 출처 = KBS2 '학교 2021' 방송 화면 캡처

신인 배우 이상준이 '학교 2021'에서 강렬한 첫인상을 남겼다.

이상준은 지난 24일 첫 방송된 KBS2 새 수목극 '학교 2021'에 이재혁 역으로 첫 등장했다.

'학교 2021'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 가득한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상준이 연기하는 이재혁은 욕망에 솔직하고 자신이 가진 유리한 조건을 최대한 활용하고자 하는 캐릭터다.

이날 방송에서 이재혁은 학교 게시판에 붙은 목공기능경진대회 수상자 명단을 보고 있는 강서영(황보름별 분)과 이재희(윤이레 분) 곁으로 다가왔다. 이재혁은 "왜 내가 2등이냐"며 자신의 쌍둥이 남매인 이재희가 대상을, 자신이 최우수상을 받은 것에 불만을 드러냈다.

강서영이 "안 쪽팔리냐"며 이재혁에게 맞섰지만, 이재혁은 눈 하나 깜짝하지 않은 채 "왜 또 시비냐"라고 응수했다. 그동안 이재혁과 강서영 사이에 어떤 일이 얽혀있는지, 또 앞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그려질지 궁금증이 커졌다.

또 이재혁은 학교에 새로 온 교사인 이강훈(전석호 분)을 보고 "새로운 선생님 재밌네"라며 냉소적인 미소를 지었다. 이재희가 앞서 자신들을 가르치던 다른 선생님이 더 좋았다고 하자 이재혁은 "저 사람이 훨씬 낫다. 스펙도 장난 아닌데"라고 반박해 눈길을 끌었다.

이재혁은 다소 차갑고 예민한 성격으로, 앞서 이상준이 플레이리스트 웹드라마 '블루버스데이'에서 연기했던 친절하고 다정한 차은성과 180도 달랐다. 이상준은 이재혁에게 완벽히 녹아든 표정과 말투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았고, 첫 등장부터 대체불가한 존재감을 발산해 앞으로의 활약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켰다.

이상준이 출연하는 '학교 2021'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