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래몽래인
사진 제공: 래몽래인

심재현 감독이 '좀비탐정'만의 특별한 매력을 직접 밝히며 첫 방송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오는 21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되는 KBS 2TV 새 월화 예능드라마 '좀비탐정'(연출 심재현/ 극본 백은진/ 제작 래몽래인)은 부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자신의 과거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휴먼 코미디 드라마다. 

'프로듀사'를 통해 안방극장의 웃음과 감동을 책임졌던 심재현 감독의 연출과 더불어,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호연으로 유쾌함 가득한 힐링 드라마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첫 방송에 앞서 심재현 감독이 '좀비탐정'만의 특별한 관전 포인트를 소개해 흥미를 돋우고 있다.

연출을 맡은 심재현 감독은 먼저 "치명적인 매력의 소유자, '좀므파탈' 좀비를 주목할 만한 요소로 꼽고 싶다"라며 따뜻함과 야성미를 동시에 지닌 독특한 좀비 캐릭터 김무영(최진혁 분)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색다른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큼, 새롭고 신선한 시도를 해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동시에 익숙한 재미를 균형감 있게 작품에 담아내기 위해 신경 썼다"라며 안방극장의 취향을 저격할 폭넓은 재미 요소를 예고했다. "'좀비탐정'은 스릴러부터 코믹까지 다 되는 복합장르물이다. '좀비'에 대한 관심도와는 별개로, 누구나 즐겁게 볼 수 있는 '좀비물'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이며, 모두에게 편안한 웃음을 선사할 '꿀잼' 드라마의 탄생에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또한 심재현 감독은 "배우분들의 불꽃 튀는 연기 향연 역시 중요한 관전 포인트다"라고 전했다. "모든 캐릭터의 콘셉트가 확실해서 표현하기 쉽지 않다. 한 분 한 분 공을 들여 캐스팅했고, 감사하게도 각 배역별로 가장 원하던 분들이 함께해줬다"라며 뛰어난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하는 명품 배우 군단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과연 배우들이 저마다의 매력을 어떻게 표현해낼지, 심재현 감독과 함께 어떠한 시너지를 선보이며 완성도 높은 작품을 만들어 나갈지 본방 사수 욕구를 한껏 드높인다.

한편 오는 21일(월) 밤 9시 30분 첫 방송되는 '좀비탐정'은 지상파-OTT-IPTV가 협업한 첫 오리지널 콘텐츠로, KBS, 웨이브(wavve), SK브로드밴드 3사가 공동으로 제작투자했다. 매주 토요일 웨이브와 B tv에서 2회차가 독점 선 공개되고 이어 KBS에서 월, 화 오후 9시 30분에 방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