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이스토리디앤씨
[사진]하이스토리디앤씨

배우 송중기가 근거 없는 악의적 열애 루머에 법적 대응하겠다는 강경한 입장을 밝힌 가운데, 해당 루머로 신상정보가 공개된 변호사가 소속된 법무법인 광장 측이 법적조치를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12일 법무법인 광장은 공식입장을 통해 "우리 법인 소속 변호사와 송중기씨가 교제 중이라는 허위 사실이 유포되고 있고, 해당 변호사의 개인적인 신상정보와 사생활에 관한 허위사실이 포털사이트, SNS 및 온라인 방송을 통해 무차별적으로 유통되고 있습니다"라며 "허위사실의 유포와 개인정보의 노출은 심각한 범죄행위에 해당합니다. 즉시 유포행위를 중단하고 허위사실을 삭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 법인은 소속 변호사를 보호하기 위하여 이와 같은 허위사실 유포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진행하고 있고, 이러한 범죄행위가 계속될 경우 형사고소 및 손해배상청구를 비롯한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하는 등 적극 대응할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송중기 측은 지난 11일 SNS 등을 통해 여성 변호사와 연애 중이라는 루머가 확산되자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확실히 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루머가 계속 되자 송중기 측은 허위사실 유포에 대해 민형사상 소송을 하겠다고 알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