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C9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이석훈이 재능기부 캠페인에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을 펼쳤다.

지난 11일 네이버 오디오클립 '스타책방'을 통해 이석훈이 읽어주는 그레이트북스 동화책 안녕 마음아의 '한 밤만 더 자면'과 이야기 꽃할망의 '단 방귀 장수' 클립이 공개됐다.

'스타책방'은 가정 환경, 장애 등의 이유로 동화책을 접하기 어려운 독서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인기 스타들이 직접 동화책을 읽어주는 오디오클립으로, 이석훈이 첫 책방지기로 나섰다.

따뜻한 마음으로 재능기부에 선뜻 동참 의사를 밝힌 이석훈은 감미로운 보이스와 뮤지컬 배우로서의 연기력을 담아 동화 속 이야기의 몰입도를 한껏 높였다.

이에 이석훈은 "아빠가 된 후 제 아이에게 동화책을 읽어주느라 전래동화 등을 다시 접했는데 교훈적인 이야기가 많더라. 아이들 눈높이로 실감 나게 읽다 보니 뮤지컬 연기보다 훨씬 어렵기도 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그는 "아이가 잠들기 전, 침대 머리맡에서 동화책을 읽어주는 마음으로 임했다. 제가 들려주는 동화를 많은 아이들이 좋아해 주면 좋을 것 같다"라며 "부디 여러분께 잔잔하고, 부드럽게 다가가는 동화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한편 최근 뮤지컬 '웃는 남자'를 마치고 새 앨범 작업에 매진 중인 이석훈은 지난해 아들을 위해 만든 싱글 '너였구나' 음원 수익금 전부를 아들이 태어난 곳인 건국대학교 병원에 기부하는가 하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총 7000장의 마스크를 기부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기부 릴레이에 동참하는 등 선행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