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사진]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 화면 캡처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사진)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넘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7일 ‘아이돌’ 뮤직비디오가 전날 오후 5시4분쯤 유튜브 조회수 4억뷰를 넘었다고 밝혔다. ‘아이돌’은 지난해 8월 발매한 리패키지 앨범 ‘러브 유어셀프 결 앤서’(LOVE YOURSELF 結 Answer)의 타이틀곡이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4억뷰를 넘긴 뮤직비디오를 7편이나 보유하게 됐다. 한국 그룹 최초로 6억뷰를 달성한 ‘DNA’를 비롯해 5억뷰 ‘불타오르네’, 4억뷰 ‘쩔어’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 리믹스’(MIC Drop 리믹스) ‘피 땀 눈물’ ‘아이돌’까지다. 이는 한국 가수 최다 4억뷰 뮤직비디오 돌파 기록이다. 지난 1월 여섯 번째 4억뷰를 달성한 ‘피 땀 눈물’ 이후 방탄소년단이 기록을 자체 경신한 것이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아이돌’ 뮤직비디오로 한국 가수 최단 시간 유튜브 조회수 1000만과 2000만을 돌파했다. 한국 출신 그룹 가운데 최단 시간 내 1억뷰에 도달한 기록이다. 지난해 11월 미국 음악 및 영화, TV 분야 시상식인 ‘2018 이!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2018 E! People’s Choice Awards)에서 ‘올해의 뮤직비디오(Music Video of 2018)’ 상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