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탄탄한 연기력과 매력을 겸비한 배우들의 강렬한 앙상블, 세대를 아우르는 공감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은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12월 13일 3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 굳히기에 돌입했다.

'국가부도의 날'은 국가부도까지 남은 시간 일주일, 위기를 막으려는 사람과 위기에 베팅하는 사람 그리고 회사와 가족을 지키려는 평범한 사람까지, 1997년 IMF 위기 속 서로 다른 선택을 했던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전 세대 관객들의 호평에 힘입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국가부도의 날’이 개봉 16일째인 12월 13일 오전 9시 누적관객수 300만 71명을 기록하며 3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배우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이 친필 메시지로 관객들에게 진심 어린 감사의 인사를 전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국가부도의 날'은 개봉 첫날부터 7일 연속 박스오피스 1위에 이어 전 세대 관객들의 꾸준한 입소문과 호평에 힘입어 4일만에 100만, 9일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 개봉 2주차 주말 박스오피스 1위를 탈환하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지키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신작들의 거센 공세에도 불구하고 흥행 역주행을 선보이며 박스오피스 정상을 굳건히 지키고 있는 ‘국가부도의 날’의 거침없는 흥행세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혜수, 유아인, 허준호, 조우진, 그리고 뱅상 카셀까지 한국과 프랑스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뜨거운 열연으로 관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국가부도의 날’은 1997년 경제 위기를 다룬 신선한 소재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 1997년의 리얼한 시대상을 담아낸 생생한 볼거리와 현재에도 유효한 의미 있는 메시지로 진한 여운을 선사하며 남녀노소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처럼 개봉 16일째 300만 관객을 돌파한 ‘국가부도의 날’은 본격적인 장기 흥행에 돌입하며 흔들림 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갈 것이다.

1997년 국가부도의 위기를 다룬 신선한 소재,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신뢰감 높은 배우들의 열연으로 뜨거운 공감과 메시지를 전하는 ‘국가부도의 날’은 전 세대 관객들의 호평과 추천 속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