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
사진 제공: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

'조선변호사' 배우 우도환이 '법잘알' 강한수로 유쾌한 연기 변신을 선보인다.

오는 31일(금) 첫 방송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연출 김승호, 이한준 / 극본 최진영/ 제작 피플스토리컴퍼니, 원콘텐츠)는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다.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가는 유쾌, 통쾌한 조선시대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다.

13일(오늘) 공개된 스틸에는 우도환의 다채로운 표정이 담겨 있다. 변화무쌍한 우도환의 표정만큼이나 짜릿한 스토리 변주가 그려질 전망이다.

우도환이 연기하는 강한수는 복수를 위해 '법'을 통달한 인물로, 한양 최고의 백전불패 외지부다. 그는 송사에서 이기기 위해 자신이 가진 법 지식과 더불어 온갖 술수를 부린다.

이와 관련 우도환은 '조선변호사'를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로 '대본 몰입도'를 꼽았다. 그는 "대본이 너무 재밌어서 이런저런 생각하지 않았다"면서 "가장 매력적인 부분은 그 누구도 심심한 캐릭터가 없다"고 작품에 대한 매력 또한 밝혔다.

우도환은 한편 자신이 맡은 강한수 캐릭터에 대해 "가벼우면서 무겁고, 바보 같으면서도 천재인 도무지 속을 알 수 없는 매력을 가졌다"며 "대사량이 정말 많았다. 법을 다룬 사극이다 보니 생소한 표현들이 많아서 시청자분들께서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중점을 두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한수' 캐릭터를 '아픔', '자신감', '성장'이라는 세 단어로 표현한 그는 "강한수는 시작부터 끝까지 비극의 인물인 것 같다"고 한 뒤 "어떤 상황에서도 주눅 들지 않고 자신감이 넘친다. 강한수는 극 후반부로 갈수록 개인의 복수가 아닌 나라를 위해 자신의 힘을 쏟아내는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우도환은 "'조선변호사'를 통해 따뜻한 봄에 인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따스함을 더해줄 작품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갖고 지켜봐 달라"고 덧붙였다.

우도환의 유쾌한 연기 변신이 기대되는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는 '꼭두의 계절' 후속으로 오는 31일(금) 밤 9시 50분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