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울림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울림엔터테인먼트

그룹 골든차일드(Golden Child) 와이(Y)가 첫 솔로곡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선다.

와이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솔로 싱글 '바람이라면'을 발매한다.

앞서 공개된 다채로운 티징 콘텐츠를 통해 올 봄 리스너들의 플레이리스트를 책임질 역대급 '이별 감성'을 예고한 와이를 향해 글로벌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 데뷔 6년 만의 첫 홀로서기

'바람이라면'은 그간 골든차일드의 메인 보컬로 활약해온 와이가 데뷔 6년 만에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곡이라는 점에서 글로벌 팬들의 관심이 더욱 뜨겁다.

특히 오는 20일 입대를 앞두고 있는 만큼 그의 첫 솔로 활동곡으로 더욱 의미가 깊다.

그룹 활동을 비롯해 뮤지컬, 예능 등 다양한 분야를 섭렵하며 '글로벌 대세 아이돌'로서의 뛰어난 기량을 보여준 와이가 첫 솔로곡을 통해 보여줄 진심 어린 사랑과 이별의 세레나데에 기대가 높아진다.

# 더 짙어진 감성, 와이 표 발라드

'바람이라면'은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에 와이의 독보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애절한 감성을 느끼게 하는 이별곡으로, 이별 후 방황하던 마음이 마침내 그리움에 다다른 한 남자의 깊은 사랑을 표현했다.

특히 중저음에서는 묵직한 부드러움을, 고음에서는 아름다운 미성을 발산하는 와이만의 섬세한 감성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온전히 느낄 수 있다.

오래전 이별했지만 이제야 이별 앞에 다다른 남자의 마음을 담담하게 전달하는 전반부부터 이별을 먹고 더 크게 피어난 그리움을 토로하는 절절한 후반부까지, 와이 표 이별송이 올 봄 리스너들의 쓸쓸한 감성을 책임진다.

# 소년에서 남자로, 눈부신 성장

와이는 첫 솔로곡 '바람이라면'을 통해 그간 보여준 자유분방한 소년미를 벗어던지고 보다 성숙해진 남자의 모습으로 돌아왔다.

비주얼도 음악성도 모든 게 업그레이드된 그는 가슴 시린 이별에 몸부림치는 한 남자가 되어 오랜 시간 갈고 닦은 보컬적 기량을 아낌없이 발산하며 여전히 보내지 못한 사랑에 애달픈 세레나데를 바친다.

그룹 활동에서 보여준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와 상반되는 애절한 발라드로 돌아온 와이는 오직 자신만의 보이스로만 꽉 채운 신곡 '바람이라면'을 통해 어엿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진가를 완벽 입증할 예정이다.

와이의 디지털 싱글 '바람이라면'은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