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G엔터테인먼트
사진=YG엔터테인먼트

블랙핑크(BLACKPINK) 멤버 지수가 3월 31일 솔로 데뷔했다. 

6일 자정 지수는 블랙핑크 공식 SNS를 통해 첫번째 솔로 앨범 발매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JISOO COMING SOON'이라는 문구와 함께 푸른 초원이 담긴 배경이 담겨있다. 또한 '2023.03.31'라는 문구로 지수의 솔로 데뷔 날짜를 알렸다. 

지수는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 마지막 주자다. 블랙핑크 솔로 프로젝트의 마지막 퍼즐 조각 완성을 예고한 것. 앞서 제니, 로제, 리사가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큰 사랑을 받았다.

지난 1월 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블랙핑크 지수가 현재 솔로 앨범 녹음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지수의 솔로 앨범 발매 소식을 알린 바 있다. 

또한 지수의 솔로곡 뮤직비디오 촬영은 해외 올로케이션으로 진행됐으며, 블랙핑크 영상들 가운데 역대 최대 제작비를 투입된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특히 월드투어를 진행하는 바쁜 일정 속에서도 앨범의 완성도를 위해 재녹음을 자처하는 등 남다른 애정을 쏟았다는 후문. 

지수가 속한 블랙핑크는 현재 K팝 걸그룹 최대 규모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7개 도시 14회차의 북미 공연과 7개 도시 10회차 유럽 투어를 마쳤으며, 현재 아시아 투어를 이어가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는 오는 6월까지 월드투어를 이어갈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오는 4월 미국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 참가를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