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United Artists Agency, 매니지먼트 구, 저스트엔터테인먼트, 비케이이엔티, 퀸텀이엔엠, 더블에스지컴퍼니, 올빛엔터테인먼트, 블레이드ent, 어썸이엔티
사진제공= 씨제스엔터테인먼트,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 United Artists Agency, 매니지먼트 구, 저스트엔터테인먼트, 비케이이엔티, 퀸텀이엔엠, 더블에스지컴퍼니, 올빛엔터테인먼트, 블레이드ent, 어썸이엔티

'나쁜엄마'가 힐링 코미디를 완성할 '갓'벽한 조합을 완성했다.

오는 4월 26일(수) 첫 방송 예정인 JTBC 새 수목드라마 '나쁜엄마'(연출 심나연, 극본 배세영, 제작 드라마하우스스튜디오∙SLL∙필름몬스터)가 라미란, 이도현, 안은진을 비롯해 유인수, 정웅인, 최무성, 서이숙, 김원해, 장원영, 강말금, 백현진, 홍비라 등의 '믿고 보는'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름만으로 신뢰를 높이는 연기파 배우들이 대거 합류해 첫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뜨겁게 달군다.

'나쁜엄마'는 자식을 위해 악착같이 나쁜 엄마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엄마 영순(라미란 분)과 뜻밖의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아들 강호(이도현 분)가 잃어버린 행복을 찾아가는 감동의 힐링 코미디다. 모든 것이 '리셋' 되고서야 비로소 진정한 행복을 찾아 나선 모자의 이야기가 유쾌한 웃음 속 코끝 찡한 감동을 선사한다. 제57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드라마 작품상 수상작 '괴물'을 연출한 심나연 감독과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극한직업' '완벽한 타인' 등을 통해 감각적인 필력을 인정받은 배세영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섬세하고 따스한 시선으로 탄생시킬 감동의 힐링 드라마에 대한 기대가 그 어느 때보다 뜨겁다.

무엇보다 라미란, 이도현, 안은진의 만남이 드라마 팬들을 더욱 설레게 한다. 라미란은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착같이 살아온 나쁜 엄마 '진영순' 역을 맡았다. 돼지농장을 운영하며 홀로 아들을 키워온 진영순은 고통을 대물림하지 않기 위해 나쁜 엄마가 되기를 자처하는 인물이다. 이도현은 뜻밖의 사고로 아이가 되어버린 검사 아들 '최강호'로 변신한다. 엄마까지 외면하며 철저히 성공을 위해 달리던 그는 하루아침에 어린 아이가 되어 나쁜 엄마와의 새로운 삶을 살게 된다. 안은진은 최강호의 오랜 친구이자 유일한 안식처 '이미주'로 분한다. 불의를 참지 못하는 당찬 성격의 소유자로, 다시 돌아온 고향에서 아이가 된 최강호와 재회하며 변화를 맞는다.

유인수는 마을의 사고 뭉치이자 순정 마초 '방삼식'으로 분해 유쾌한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부모는 물론 동네 사람들마저 혀를 차게 만드는, 안팎으로 새는 바가지와 같은 인물. '환혼'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을 통해 임팩트를 남긴 유인수가 미워할 수 없는 방삼식을 자신만의 색으로 풀어나간다. 여기에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극의 또 다른 한 축을 담당할 정웅인과 최무성의 열연도 기대심리를 자극한다. 정웅인은 차기 대권을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검사 출신 국회의원 '오태수'를, 최무성은 오태수(정웅인 분)와의 커넥션을 위해 최강호를 이용하는 우벽그룹 회장 '송우벽'을 맡아 긴장감을 조율한다.

사람냄새 물씬 나는 '조우리' 주민들의 면면도 흥미롭다. 서이숙은 방앗간 주인이자 방삼식(유인수 분)의 엄마 '박씨' 역으로, 김원해는 조우리의 대소사를 책임지는 '만년 이장' 역으로 남다른 코믹 내공을 폭발시킨다. 매 작품마다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해낸 장원영은 박씨(서이숙 분)의 남편이자 조우리의 브레인 '청년회장'을, 평생 남편과 자식만을 위해 희생해온 이미주(안은진 분)의 엄마 '정씨'는 강말금이 맡았다. 이외에도 고향 조우리에 대규모 콘서트홀을 짓겠다는 야심을 품은 괴짜 작곡가 '트롯백'으로 분한 백현진의 활약도 기대된다. 또 오태수의 시한폭탄 같은 외동딸 '오하영' 역의 홍비라부터 아이가 된 최강호의 새로운 친구인 쌍둥이 남매 '예진'과 '서진' 역의 기소유와 박다온까지. 이토록 다채로운 캐릭터와 스토리가 극을 한층 더 풍성하게 채울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나쁜엄마' 제작진은 "유쾌하고 따뜻한 힐링 코미디물로 이제껏 없었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웃음과 감동을 배가하는 배우들의 열연과 시너지 역시 기대해도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JTBC 새 수목드라마 '나쁜엄마'는 총 14부작으로 오는 4월 26일(수)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