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샤이니 온유가 신곡 'O(Circle)'(써클)로 힐링곡을 선사한다.

온유의 첫 정규 앨범 'Circle'은 3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타이틀 곡 'O (Circle)'을 비롯한 다채로운 분위기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다.

특히 타이틀 곡 'O(Circle)'은 몽환적인 아르페지오 신스 사운드와 무게감 있는 베이스 라인, 그루비한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는 R&B 곡으로, 가사에는 우리의 삶을 자연에 비유, 다르지만 비슷한 모양으로 매년 돌아오는 계절처럼 각자가 겪는 좋고 나쁜 일들이 서로 다른 듯 보이지만 결국 닮아있다는 메시지를 담아 듣는 이들에게 위로를 전한다.

이번 곡은 유명 작사가 김이나가 단독 작사했으며, 온유는 2021년 SM 'STATION'을 통해 발표한 펀치와의 컬래버레이션 곡 '별 하나 (Way)'를 김이나와 공동 작사해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어, 작사가와 가창자로서 다시 만난 두 사람이 선보일 음악 감성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앞서 온유는 2월 20일 방송된 MBC 표준FM '김이나의 별이 빛나는 밤에'에 출연, 타이틀 곡 'O(Circle)'에 대해 "저도 그렇고 회사에서도 처음 시도하는 무드의 노래다. 오래 전부터 타이틀 곡으로 생각해 준비했고, 곡명도 제가 직접 정했다"고 밝히며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오늘(22일) 0시에는 샤이니 각종 SNS 계정을 통해 이번 앨범의 분위기를 미리 만날 수 있는 무드 샘플러 영상이 공개되어 시선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