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IST엔터테인먼트
사진=IST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에이핑크(Apink)가 완전체 컴백을 알렸다.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 측은 22일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김남주, 오하영)가 오는 4월 새 미니앨범 발매를 확정하고 컴백 활동에나선다"고 밝혔다. 이로써 에이핑크는 지난해 2월 발표한 데뷔 10주년 기념 스페셜 앨범 '혼(HORN)' 이후 약 1년 2개월 만에 5인 '완전체'로 돌아오게 됐다.

2011년 '몰라요'로 데뷔한 에이핑크는 올해 데뷔 12주년을 맞은 걸그룹으로, '미스터 츄(Mr.Chu)', '노노노(NoNoNo)', '%%(응응)', '덤더럼(Dumhdurum)' 등 수많은 메가 히트곡으로 오랜 시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스페셜 앨범 '혼' 역시 발매 직후 국내 주요음원 차트 상위권을 싹쓸이 하는 것은 물론,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2개국 톱5를 기록하고 '자체 최고' 초동 판매량을 경신했다. 활동곡 '딜레마(Dilemma)'는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는 등 에이핑크는 여전히 강력한 저력을 과시했다.

이후 드라마부터 뮤지컬, 솔로앨범, 유닛 활동 등 다양한 분야를 두루 섭렵하며 개인 활동을 이어온 가운데 완전체로 다시 뭉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최근 3월과 4월에 걸쳐 팬 콘서트 '핑크 드라이브(Pink drive)' 아시아 5개 지역 개최 소식을 알렸던 바 완전체 컴백을 확정한 에이핑크가 또 어떤 새로운 음악과 변신으로 매력을 펼쳐보일지 관심이 쏠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