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도너츠컬처
사진제공= 도너츠컬처

유승우가 뜨거운 관심 속에 마침내 베일을 벗은 '성스러운 아이돌'의 OST 첫 주자로 출격한다.

16일 오후 6시 '성스러운 아이돌' OST Part.1 '문득 내게 와'가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네이버 웹소설과 웹툰까지 연재된 인기 원작을 드라마화, 폭발적인 화제 속에 15일 밤 첫 방송된 김민규, 고보결 주연의 tvN 수목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연출 박소연, 극본 이천금, 기획 스튜디오드래곤, 제작 피타팻스튜디오 하이그라운드)은 하루 아침에 대한민국 무명 아이돌이 된, 이세계 대신관 램브러리의 성스럽고 망측한 연예계 적응기. 이세계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와 다른 세계로, 마법과 신비로운 존재가 있는 판타지 세계를 뜻한다.

이 같은 '성스러운 아이돌'의 포문을 여는 첫 번째 OST '문득 내게 와'는 설레는 사랑의 감정이 느껴지는 미디엄 템포곡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독보적인 음색의 유승우가 가창에 참여해 살랑이는 봄날처럼 부드럽고 산뜻한 보컬을 선보인다. 첫 도입부터 극에 몰입하게 만들어 주는 리드미컬한 피아노와 스트링 선율, 어느 날 문득 나타나 김달(고보결)의 시린 마음에 온기를 느끼게 해준 램브러리(김민규)에 대한 설레는 감정이 표현된 가사 또한 인상적이다.

'문득 내게 와'는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OST였던 케이윌의 '말해! 뭐해?'를 비롯, '동백꽃 필 무렵', '커튼콜', '더 킹: 영원의 군주', '마녀식당으로 오세요', '개미가 타고 있어요' 등 다수의 작품을 통해 린, 헤이즈, 이수현, 지코, 웬디, 빅마마, 정기고 등 수많은 아티스트들과 히트 OST를 만들어 낸 작곡가이자 '성스러운 아이돌'의 음악감독인 허성진, 그리고 그와 오랜 시간 함께 호흡을 맞춰 온 디오리 작곡가가 의기투합해 탄생시켰다.

이세계 대신관이자 현재 망한 아이돌인 우연우와 몸이 바뀐 램브러리, 그리고 갑자기 자신을 대신관 램브러리라고 주장하는 최애돌 우연우를 구하기 위해 망돌 와일드애니멀 매니저가 된 김달. 두 사람의 첫 만남과 이후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해 나갈지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는 가운데, 유승우의 '문득 내게 와'는 두 주인공의 이야기에 녹아 들며 듣는 이들에게 기분 좋은 사랑의 설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tvN 수목드라마 '성스러운 아이돌'의 OST Part.1 '문득 내게 와'는 금일(16일) 오후 6시 전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