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싱글즈
사진=싱글즈

패션지 싱글즈가 프로축구 전북 현대 모터스 스트라이커이자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의 주역 중 한 명인 축구선수 조규성 화보를 공개했다.

● 지금의 영광을 있게 만든 노력

조규성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큰 활약을 펼쳤다. 조규성은 비결을 묻는 질문에 "호흡을 맞추기 위해 다른 선수들과 많이 이야기를 나누고, 요청을 최대한 지키려 했다"고 이야기했다. 이를 위해 수많은 노력이 뒤따랐다고. 조규성은 "지금의 성취는 나와 비슷하게 땀 흘린 수많은 선수들 사이에서 운이 조금 더 따른 덕분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조규성은 자신을 믿고 사랑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한다고 했다. 자신을 위해서는 물론 이타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 꼭 필요한 덕목이라고.

● 올곧고 단단한 마음

조규성은 훈련, 경기 등 자신의 중요한 순간에 늘 가족이 함께 했다고 했다. 조규성은 "타인을 있는 그대로 보고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다. 부모님은 가족뿐만 아니라 그 누구에게도 한결같이 다정하게 대한다. 그 모습을 보고 자라며 자연스럽게 체득한 것 같다"고 말했다. 무언가를 성취했을 때는 "사람이다 보니 당연히 만족감이 들 때도 있고 그 감정을 누리기도 한다. 그러나 당일에만 유효하다. 다음 날에는 완전히 떨쳐내 지속되지 않게 한다"며 "언제나 자만하지 않고 한결 같은 마음으로 모든 것에 임한다"고 전했다.

조규성 화보는 싱글즈 2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