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TV조선 주말드라마 <빨간 풍선> 방송 캡처
사진 제공 : TV조선 주말드라마 <빨간 풍선> 방송 캡처

'빨간 풍선'의 배우 서지혜가 대체 불가한 비주얼과 캐릭터 소화력으로 안방극장을 뒤흔들고 있다.

TV조선 주말드라마 '빨간 풍선'(연출 진형욱 / 극본 문영남 / 제작 초록뱀 미디어, 하이그라운드)은 우리 모두가 시달리는 상대적 박탈감, 그 배 아픈 욕망의 목마름, 그 목마름을 달래려 몸부림치는 우리들의 아슬아슬한 이야기를 다룬 작품.
서지혜(조은강 역)는 18일(어제) 방송된 '빨간 풍선' 2회에서 이상우(고차원 역)와 은밀한 관계를 예고해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이날 방송에서 조은강(서지혜 분)은 한바다(홍수현 분), 고차원(이상우 분), 권태기(설정환 분)와 함께 별장에서 권태기의 합격 축하파티를 즐겼다. 방으로 돌아온 조은강은 고차원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는 권태기의 편을 들어주다가도, 첫사랑에 관한 불편한 질문을 하는 그의 모습에 어이없어했다. 서지혜는 시시각각 변하는 극 분위기에 맞게 조은강 캐릭터가 느끼는 감정을 다채롭게 표현해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그런가 하면 서지혜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호연으로 숨 막히는 긴장감을 선사했다. 조은강은 계속된 권태기의 쌀쌀한 태도에 답답함을 느껴 밖으로 나왔다. 기분 전환을 위해 수영하던 그녀는 고차원을 발견한 뒤 뚫어지게 쳐다보는가 하면 원피스부터 하이힐까지 한껏 꾸민 채 그를 만나 수줍음을 드러냈다. 

조은강과 고차원 두 사람을 둘러싼 은밀한 분위기는 추후 두 사람 관계성에 대해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상황.

그뿐만 아니라 조은강은 진주 목걸이를 돌려주기 위해 한바다와 함께 VIP 고객을 찾아갔다. 조은강은 한바다와 대화를 나누던 VIP 고객이 반지들을 보이며 상태가 이상하다고 말하자, 반지를 닦아주겠다는 한바다를 대신해 주방으로 향했다.

조은강은 자신이 돌아서자마자 한바다에게 "아랫사람한테 너무 잘해주지마. 기어오르다 주인 물어버리고 나중엔 지가 주인인 줄 안다니까"라는 VIP 고객 말을 듣고 표정이 순식간에 굳어지며 반지를 거칠게 닦았다.

이렇듯 서지혜는 강렬한 눈빛 연기와 뿜어져 나오는 아우라만으로도 극의 전체 흐름을 주도적으로 이끌어가고 있다.

강렬한 캐릭터로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한 서지혜의 열연은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 10분 TV조선에서 방송되는 '빨간 풍선'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