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LD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MLD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TFN(티에프앤)이 'AAA'에서 2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다.

지난 13일(현지시간) TFN은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개최된 가수·배우 통합 시상식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 참석했다. 

이날 TFN은 'AAA 포텐셜' 가수 부문에 이름을 올리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TFN은 "부족해도 항상 사랑해주고 응원해주는 에델바이스(팬덤명)에게 가장 먼저 고맙다는 말 하고 싶다"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값진 상을 받게 돼 감사하다. 앞으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알고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TFN은 일본어를 통해 다시 한번 소감을 전하며 글로벌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도 빼놓지 않았다. 

이날 사싱식에서는 TFN의 신곡 'AMAZON(아마존)' 무대도 진행됐다. 멤버들은 인트로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왜 이들이 'AAA 포텐셜'을 수상했는지 다시금 증명했다. 

TFN은 지난해 12월 '2021 Asia Artist Awards'에서 'AAA 포텐셜 상'을 수상하며 4세대 대표 보이그룹으로 자리 잡았다. 이들은 남미 톱 아티스트 대디 양키(Daddy Yankee), 말루마(Maluma), 나티 나타샤(Natti Natasha)와 교류를 통해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기존 한국어곡의 스페인어 버전 발매가 아닌 오리지널 스페인어곡 'When the sun goes down(웬 더 선 고즈 다운)'을 K팝 아이돌 그룹 최초로 발매해 주목받았다. 

이러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TFN은 푸에르토리코에서 열린 남미 대중문화예술 시상식 'Premios Juventud 2022(프리미어스 후엔투 2022)'에 초청되기도 했다. 

한편, 2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룬 TFN은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