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MLD엔터테인먼트
사진제공=MLD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라필루스(Lapillus)가 데뷔 첫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13일(현지시간) 라필루스는 일본 나고야 니혼가이시홀에서 개최된 가수·배우 통합 시상식 '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이하 2022 AAA)'에 참석해 'AAA 포커스' 가수 부문을 수상했다.

라필루스는 "데뷔 후 첫 시상식인 2022 AAA에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뒤에서 물심양면 도와준 회사 식구들 그리고 라피스(팬덤명)에게 너무 감사하다. 앞으로도 성장하는 라필루스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수상 후 라필루스는 'GRATATA(그라타타)' 무대를 선보였다. 멤버들은 각 매력이 듬뿍 담긴 무대를 선보이며 나고야를 단숨에 사로잡았다. 

'2022 AAA'에서 값진 수상을 통해 글로벌 아이돌의 발판을 견고히 한 라필루스. 향후 이들이 또 어떤 거침없는 행보로 K팝 팬들을 사로잡을지 기대를 모은다. 

라필루스는 지난 6월 데뷔한 뒤 현지 프로모션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이뤄냈다. 지난 9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개최한 팬미팅에는 약 8000여 명의 팬이 운집해 화제를 모았다. 이런 현지 인기에 힘입어 라필루스는 필리핀 일로코스 수르(Ilocos Sur)주의 엠버서더로 위촉됐다.

한편, 'AAA 포커스 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라필루스는 다채로운 활동으로 국내외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