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삼화네트웍스
사진 제공=삼화네트웍스

"아주 특별한 뇌신경과학자와 호구 형사 '크로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 정용화와 차태현이 '언밸런스 케미'로 극강 공조를 예고하는 '2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오는 2023년 1월 2일(월)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될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극본 박경선, 연출 이진서 구성준, 제작 삼화네트웍스)는 서로 못 죽여 안달 난 두 남자가 희귀 뇌질환에 얽힌 범죄사건을 해결하는,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극이다. '아주 특별한 뇌'를 가진 뇌신경과학자 신하루가 '호구의 뇌'를 가진 형사 금명세와 반전을 품은 흥미진진한 뇌질환 사건을 공조해나가며 환장의 티키타카 케미와 살벌한 웃음, 공감 메시지를 전한다.

정용화는 '두뇌공조'에서 완벽한 외모, 화려한 말발, 모든 것을 다 갖췄지만, 인간미는 부족한 '아주 특별한 뇌'를 지닌 뇌신경과학자 신하루 역으로, 차태현은 냉정한 신하루와 정반대인 따뜻하고, 남을 배려할 줄 아는 '이타적인 뇌'를 가진 형사 금명세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다.

이와 관련 정용화와 차태현이 위급한 현장에서 탈출하고 있는, 진지함과 코믹함이 어우러진 '위태로운 투 샷'의 '2인 포스터'가 첫 선을 보였다. 무엇보다 '2인 포스터' 속 정용화와 차태현은 180도 다른 '극과 극'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신하루(정용화)는 세련된 블랙 슈트 차림에 구두를 신고, 비장한 눈빛을 드리운 채 금명세(차태현)를 '공주님 안기'로 들어 올리고 있다. 반면 금명세는 캐주얼한 라이더 재킷에 운동화를 신고, 세상 행복한 표정을 지으며 신하루의 목을 꽉 끌어안은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신하루는 차량이 폭발, 불씨가 날리는 아찔한 배경에도 위풍당당하게 금명세를 들어 안은 채 폴리스라인을 뚫고 걸어 나오고, 금명세는 신하루에게 꼭 붙어 미소를 짓는 모습으로 남다른 케미를 예감케 한다. 여기에 두 사람의 머리 위로 덧붙여진 '뇌가 구해줄게'라는 문구가 범죄 수사와 뇌의 연관성을 암시하며 궁금증을 한껏 끌어올리는 터. 더불어 '악의로 만나 정의를 실현하는 두뇌공조'라는 문구가 더해지면서 신하루-금명세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제작진은 "이번 '2인 포스터'에서는 위기의 순간, 신하루가 혜성처럼 나타나 금명세를 구하고 함께 하는 모습에 초점을 뒀다"라며 "극 중 전혀 다른 성향과 뇌를 가진 신하루와 금명세가 어떠한 이유로 서로를 만나 얽히게 될지 '본격 뇌과학 코믹 수사물'로 출격하는 '두뇌공조'를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한편 KBS 2TV 새 월화드라마 '두뇌공조'는 오는 2023년 1월 2일(월) 오후 9시 50분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