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TV CHOSUN ‘빨간 풍선’
사진 제공= TV CHOSUN ‘빨간 풍선’

"차원이 다른 '능글능청 열연'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TV CHOSUN 새 주말미니시리즈 '빨간 풍선' 최대철이 인생풍파를 다 겪은 '은근 매력남'의 익살 본능을 제대로 발산하며 안방극장 접수를 예고했다.

오는 12월 17일(토) 첫 방송될 TV CHOSUN 새 주말미니시리즈 '빨간 풍선'(극본 문영남/연출 진형욱/제작 초록뱀 미디어, 하이그라운드)은 우리 모두가 시달리는 상대적 박탈감, 그 배 아픈 욕망의 목마름, 그 목마름을 달래려 몸부림치는 우리들의 아슬아슬하고 뜨끈한 이야기를 담는다.

최대철은 '빨간 풍선'에서 조은강(서지혜)과 조은산(정유민)의 삼촌이자 조대봉(정보석)과 이복형제인 조대근 역을 맡았다. 온갖 인생풍파와 설움을 다 겪었지만 유머러스하고 은근 매력도 가지고 있는 인물. 조대봉에게 늘 아픈 손가락이어서 이집에 얹혀사는 바람에 형수 양반숙(이보희)에게 구박을 받지만, 은강, 은산과는 통하는 게 있어 잘 지낸다. 특히 조대근은 아무도 모르는 가슴 시린 사연을 지니고 있어 궁금증을 높이고 있다.

무엇보다 최대철은 드라마와 예능, 뮤지컬 무대까지 넘나들며 다양한 작품에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으로 인정받고 있는 상황. 뿐만 아니라 '왜그래 풍상씨'와 '오케이 광자매' 이후 문영남 작가 군단에 또 다시 입성, 탄탄한 연기력을 입증하면서 최대철이 조대근으로 어떤 반전을 선사할지 귀추를 주목케 하고 있다.

이와 관련 최대철이 특유의 '익살 본능'을 터트리며 요절복통 '웃음폭탄'을 이끌어내는 순간이 포착돼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극중 조대근(최대철)이 핸드폰으로 누군가와 전화 통화를 하고 있는 장면. 능글맞은 목소리로 애교스럽게 통화를 이어가던 조대근은 갑자기 안 들린다는 듯 핸드폰을 자신에게서 멀리 떨어뜨리고, 이내 그대로 전화를 끊어버리고 만다. 만족해하며 개구쟁이처럼 웃어버리는 조대근의 모습이 담기면서 앞으로의 '코믹 대활약'에 기대감이 모이고 있다.

그런가 하면 최대철은 '익살 본능' 장면을 촬영하며 상황에 깊게 몰입한 열연으로 현장에서 지켜보던 모든 이들을 절로 웃음이 터지게 했다. 최대철은 핸드폰을 손에 든 채로 혼자서 연기를 진행해야 했음에도 불구하고 바로 눈 앞에 상대방이 있는 것처럼 천연덕스럽게 연기하며 감정을 고스란히 쏟아내는 모습으로 현장을 박장대소하게 만들었다.

제작진은 "문영남 작가의 대사를 완벽하게 연기로 표현하는 최대철로 인해 '빨간 풍선' 특유의 맛이 제대로 살아난다"라며 "안방극장에 색다른 웃음과 감동을 전하게 될 '만능 재주꾼' 최대철의 팔색조 활약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TV CHOSUN 새 주말미니시리즈 '빨간 풍선'은 오는 2022년 12월 17일(토)에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