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MBC <일타강사>
사진 제공 : MBC <일타강사>

'일타강사'가 모두의 공감을 불러 모은 그때 그 시절 축구 이야기로 흥미로움을 선사한다.

16일(수) 밤 9시 방송되는 MBC 강의 프로그램 '일타강사'에서는 '영광의 시대' 2002년 한일 월드컵 이야기로 강의의 정점을 찍는다. 당시 분위기가 담긴 영상을 본 수강생들은 덩달아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등 저마다 감격에 겨운 심정을 가감 없이 드러낸다. 홍현희는 "저 때 너무 행복했어"라고 그때의 기분을 만끽하고, 박재정은 인생 첫 기억이 2002년 월드컵이라고 할 정도로 강렬했던 당시를 떠올린다.

이날 방송에서는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히딩크 감독의 전략이 밝혀져 모두를 놀라게 만든다. 당시 히딩크 감독이 이탈리아 전을 앞두고 붉은 악마에게 "000!"을 외치게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수강생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2002년 당시 붉은 악마를 중심으로 했던 캠페인 'Be The Reds!'는 우리의 기억과 달리 순탄치만은 않았다며 충격 반전도 선사할 예정. 때문에 박문성은 월드컵을 앞두고 걱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며 당시 직접 겪은 일화를 전하기도.

당시 군 복무 중이었던 김나진 캐스터는 월드컵 때문에 행군 간에 군가로 '오 필승 코리아'를 불렀다고 하는 등 엄격한 군대마저도 무장해제 시킨 그날의 이야기가 궁금해진다. '일타강사'는 스포츠, 문화, 연예 등 분야별 최고의 일타강사들이 풀어내는 신개념 강의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분야의 스타 강사들이 풀어내는 상식과 역사뿐만 아니라 핫이슈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다채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MBC '일타강사' 2회는 오는 16일 수요일 밤 9시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