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에이스토리
사진제공=에이스토리

'유괴의 날' 윤계상과 호흡을 맞출 천재 소녀 '로희' 캐스팅에 대한 기대가 쏠리고 있다.

2023년 방송 예정인 새 드라마 '유괴의 날'(연출 박유영, 극본 김제영, 제작 에이스토리)은 어설픈 유괴범과 11살 천재 소녀의 세상 특별한 공조를 담은 블랙코미디다. 한국 스릴러 장르의 대표 작가로 손꼽히는 정해연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휴머니즘과 미스터리의 절묘한 조화가 돋보이는 작품. '모범가족' '좋아하면 울리는 시즌 2' '킹덤 시즌1' 등에 참여한 박유영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미쓰 와이프' '날, 보러와요' '치즈인더트랩' 등을 통해 호평 받은 김제영 작가가 집필을 맡아 기대를 더한다.

여기에 최근 역대급 신드롬을 불러일으킨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비롯한 '빅마우스' '킹덤1, 2' '백일의 낭군님' '시그널' 등 작품성과 대중성을 갖춘 굵직한 화제작을 쏟아낸 에이스토리가 제작을 맡아 완성도 있는 작품의 탄생을 예고한다.

앞서 윤계상이 딸의 병원비 마련을 위해 11살 소녀를 납치하는 초짜 유괴범 '김명준' 역으로 캐스팅을 확정 지으며 화제를 모았다. 극 중 '김명준'은 뜻하지 않은 사건에 얽혀 졸지에 살해 용의자로 쫓기는 신세가 되는 인물. 왠지 모르게 2% 부족하고, 누구보다 인간적이고 마음 약한 유괴범 김명준과 똑 부러진 천재 소녀 로희의 엉뚱하고 유쾌한 진실 추적이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윤계상과 함께 호흡을 맞출 천재 소녀 '로희'는 극의 한 축을 담당하는 주요 인물.

이를 연기할 아역 배우가 누구일지 기대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이에 제작사 에이스토리는 아역 배우 캐스팅에 그 어느 때 보다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유괴의 날' 제작진은 "극중 '로희'는 윤계상 배우와 함께 극을 이끌며, 스토리의 모든 중심에 서 있는 인물이다. 기존 아역이 연기할 수 있는 감정의 폭을 넘어선다"라며 "다양한 오디션을 통해 '로희' 역에 맞는 아역 배우를 찾는데 집중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로희' 역 오디션은 10월 말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진행되고, 개인 프로필과 연기 영상(3분 이내)을 메일(kidnapday2@gmail.com)로 10월 28일까지 지원을 받고 있다. 오디션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필름메이커 (https://www.filmmakers.co.kr/actorsAudition/1441943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유괴의 날'은 2023년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