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빅토리콘텐츠
사진 제공: 빅토리콘텐츠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 정지소가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서윤희 역으로 시청자와 만난다.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 나무는 서서 죽는다'(연출 윤상호/ 극본 조성걸/ 이하 '커튼콜')가 정지소의 현장 모습이 담긴 첫 스틸을 공개하며 초엘리트 출신이자 인생을 즐기는 욜로족 변신을 예고했다. '커튼콜'은 시한부 할머니의 소원을 이루어주기 위한 전대미문의 특명을 받은 한 남자의 지상 최대 사기극에 얽힌 사람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정지소가 극중에서 맡은 서윤희라는 인물은 유재헌(강하늘 분)이 속한 극단에서 함께 공연하는 무명의 연극배우다. 겉으로 볼 때 평범한 청춘을 보내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신의 계획에 따라 인생의 '욜로(YOLO)'를 즐기는 인물로 남다른 비밀을 간직한 초엘리트 여성이다. 극단 멤버 유재헌과는 드라마틱하게 얽히게 되면서 남다른 인연을 쌓아갈 예정이다.  

공개된 스틸에서는 정지소만이 표현할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캐릭터 이미지에 몽환적이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가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누구나 부러워할만한 인생을 살던 초엘리트 여성이 어떻게 연극배우가 돼 자신의 길을 개척하게 됐는지 서윤희가 지나온 삶과 배경에 대한 궁금증도 자극한다. 

서윤희는 자신이 선택한 인생을 살고 있지만 그 안에서 고뇌의 흔적이 엿보이는 듯 복잡 미묘한 표정들을 짓고 있어 어떠한 사연인지 호기심을 선사하는 것. 특히 자유분방한 청년 유재헌에게 호감을 느끼며 핑크빛 기류도 흐를 예정이라 인물들과의 관계성에도 시선이 쏠린다. 정지소 특유의 베이비 페이스로 표현된 러블리한 분위기와 통통 튀는 상큼한 매력이 얹어져 다채롭게 표현될 서윤희의 캐릭터 활약상에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글로벌급 메가 히트를 기록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과외 선생님 최우식과 사랑에 빠지는 여학생 박다혜 역으로 전 세계에 얼굴을 알린 정지소는 이번 작품을 통해 다시 한 번 더 크게 비상할 채비를 마쳤다.

제작사 빅토리콘텐츠 측은 "사랑스러우면서도 신비롭고, 귀여우면서도 발랄한 여러 가지 매력을 가진 서윤희라는 인물에 정지소 배우가 최적임자였다. 강하늘 배우와의 케미스트리도 남달라 매번 현장 분위기가 화기애애하다"라며 "정지소만이 보여줄 수 있는 러블리한 매력이 화면에 잘 녹아있으니 연기 변신을 주목해달라"고 전했다.

'커튼콜'은 드라마 '달이 뜨는 강', '바람과 구름과 비', '사임당 빛의 일기' 등을 연출한 윤상호 감독과 영화 '히트맨', '청년경찰' 등을 제작한 조성걸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정지소의 다채로운 연기 매력을 만나볼 수 있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커튼콜'은 10월 중 '법대로 사랑하라' 후속으로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