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블러썸엔터테인먼트(김민철), 럭키몬스터엔터테인먼트(홍서희)
사진 제공: 블러썸엔터테인먼트(김민철), 럭키몬스터엔터테인먼트(홍서희)

배우 김민철과 홍서희가 단막극 '프리즘'으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오는 10월 첫 방송 예정인 'KBS 드라마 스페셜 2022' 단막극의 세 번째 작품 '프리즘'(연출 이대경/ 극본 위재화/ 제작 아센디오)은 예고 발레 전공 학생들의 흔들리는 꿈과 우정, 그리고 사랑을 담은 성장담이다.

'프리즘'은 어린 시절부터 같은 꿈을 품은 학생들이 서로에게 삶의 의미가 되었다가 서툴게 상처를 주고받으며 아파하는 순간들을 아름답고도 쓸쓸하게 그려낸다. 특히 배우 김민철과 홍서희가 출연을 확정 짓고 10대들의 다채로운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한다고 해 관심이 집중된다.

김민철은 어릴 때부터 극성이었던 엄마 때문에 발레 외길을 걸어온 동명예고 무용과 2학년 최낙현 역을 맡았다. '엉클', '솔로 말고 멜로', '청춘기록' 등에서 돋보이는 존재감을 자랑한 그가 성공을 향한 열망에 사로잡힌 소년의 내면을 어떻게 보여줄지 궁금해진다.

'오프닝 - 목소리를 구분하는 방법', '환혼', '안나라수마나라' 등을 통해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홍서희는 전설적인 발레리나의 딸이자 천재적 재능을 물려받은 동명예고 무용과 2학년 김안나 역을 맡았다. 홍서희는 유려한 감정 변주를 통해 김안나의 서사를 완성해 갈 예정이다.

이렇듯 '프리즘'은 독보적 분위기를 지닌 청춘 배우 김민철, 홍서희의 만남과 더불어, 미숙하고 불완전하지만 그렇기에 더욱 아름다운 성장 스토리를 곁들여 안방극장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한편, 'KBS 드라마스페셜'은 한국 드라마 산업의 토대라고 평가받는 지상파 유일의 정규 편성 단막극으로서 매년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올해는 영화 2편과 단막극 8편으로, 장르를 넘나드는 소재의 작품들과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라인업으로 안방극장에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다. 

'KBS 드라마 스페셜 2022'는 KBS 2TV에서 10월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