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써브라임>
사진 : <써브라임>

배우 안태환이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에서 만화광 편집자로 변신한다.

소속사 써브라임은 19일(오늘) "안태환이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의 최두희 역으로 출연한다"고 밝혔다.

안태환이 출연하는 SBS 새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극본 조예랑, 이재은/연출 조수원, 김영환)은 매일 <오늘의 웹툰>을 업로드하기 위한 웹툰 업계의 다이나믹 오피스 라이프, 그 세계에 발을 들인 유도 선수 출신 새내기 웹툰 편집자 온마음의 레벨업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다. 

안태환은 극 중 네온 웹툰 편집부 편집자 최두희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최두희는 자신의 모든 희로애락을 함께한 절친이 만화라고 말하는 만생만사(만화에 살고 만화에 죽는) 만화광으로, 만화를 숭배하는 인물. 만화를 좋아해 웹툰 편집자의 길을 선택한 그는 웹툰 작가들이 창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서포트 하는 인물이다. 

2020년 JTBC '쌍갑포차'로 데뷔한 그는 최근 '고스트 닥터'에서 흉부외과 레지던트 3년 차 김재원 역의 티 없이 맑은 캐릭터의 매력을 탄탄한 연기력으로 그려내며 시청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이처럼 다채로운 장르의 작품에서 활약하며 자신만의 필모그래피를 채워가고 있는 안태환이 '오늘의 웹툰'를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에 기대가 모인다.

안태환이 출연하는 SBS '오늘의 웹툰'은 '왜 오수재인가' 후속으로 오는 7월 29일 금요일 오후 10시 첫 방송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