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인연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인연엔터테인먼트

배우 조연희가 SBS 새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 출연을 확정, 김지은과 모녀(母女) 호흡을 예고했다.

8일(오늘) 소속사 인연엔터테인먼트 측은 "조연희가 SBS 새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 오민아 역으로 출연한다"라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김재현 신중훈)는 수임료는 단돈 천 원, 실력은 단연 최고 '천원짜리 변호사' 천지훈(남궁민 분)이 돈 많은 법꾸라지들과 몸값 비싼 변호사들과 맞서 싸우는 통쾌한 법정 활극이다. 앞서 남궁민, 김지은, 최대훈, 이덕화, 박진우 등 연기파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가운데, 조연희까지 합세해 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조연희는 극 중 플렉스 넘치는 오민아로 변신한다. 오민아는 부유한 친정 덕분에 남는 게 시간이며 쇼핑하는 재미로 인생을 사는 인물이다. 음대 재학시절 법대생과 불타는 사랑 끝에 시아버지 백현무(이덕화 분)의 거센 반대를 뛰어넘고 결혼에 골인했다. 딸 백마리(김지은 분)에 대한 사랑이 대단하지만, 한편으로는 쿨한 엄마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라고 해 조연희가 연기할 캐릭터에 궁금증이 커지고 있다.

조연희는 그동안 드라마 '철인왕후', '블랙독', '스타의 연인', '외과의사 봉달희'는 물론 영화와 공연계까지 오가며 수많은 작품 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드라마 '원 더 우먼'에서는 한주그룹 큰 며느리이자 '강약약강'의 면모를 지닌 미워할 수 없는 허재희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에 조연희가 새롭게 탄생시킬 매력 만점 캐릭터에 이목이 쏠린다.

이처럼 어떤 캐릭터든 자신만의 색으로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조연희의 활약에 기대감이 솟구치고 있다.

매 작품 남다른 존재감으로 극의 재미를 견인할 배우 조연희의 활약은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SBS 새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