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레인컴퍼니
사진=레인컴퍼니

가수 비가 '집 한 채'에 달하는 거금을 투자해 제작한 보이그룹 싸이퍼(Ciipher)가 오늘 컴백한다.

싸이퍼(현빈, 탄, 휘, 케이타, 태그, 도환, 원)는 지난11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미니앨범 'THE CODE (더 코드)'를 발매하며 8개월 만에 돌아온다.

새 앨범 'THE CODE'는 'Cipher (암호)'에서 유래한 그룹명과 'Crack The Code'란 암구호의 기원을 담았다. 새로운 세상을 향해 묵직하게 첫걸음을 뗀 싸이퍼가 총 6개 트랙으로 의미 있는 여정을 그려내는 앨범이다.

타이틀곡 'Fame (페임)'은 'THE CODE'의 키치한 보컬찹(Vocal Chop) 리드 사운드와 감각적인 신디사이저 멜로디가 절묘하게 믹스된 퓨처 팝 장르의 곡이다. 멤버 케이타와 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타이틀곡과 더불어 'THE CODE'의 미스터리한 분위기를 집약한 인트로 'THE CODE', 사랑을 향해 직진하는 청춘의 풋풋함을 담아낸 'Slam The Door (슬램 더 도어)', 스스로를 믿고 나의 길을 가겠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노래한 'On A Highway (온 어 하이웨이)', 떠나간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경쾌한 사운드에 역설적으로 담아낸 '너를 다시', '클루(팬덤명)'를 위한 팬송 '있을게' 등이 수록됐다.

싸이퍼는 컴백을 앞둔 11일 0시 글로벌 숏 미디어 플랫폼 틱톡(TikTok)을 통해 타이틀곡 'Fame'의 음원을 일부 선공개했다.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THE CODE'를 발매하고 같은 날 오후 7시 온∙오프라인 팬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팬들을 만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