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KBS 2TV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방송 캡처
사진 제공: KBS 2TV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 방송 캡처

'붉은 단심' 속 이준과 강한나의 아련한 케미가 시청자들의 감성 세포를 깨우고 있다.

지난 2일(월)과 3일(화)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연출 유영은/ 극본 박필주/ 제작 지앤지프로덕션) 1, 2회는 전무후무한 궁중 로맨스 정치 사극의 포문을 열며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특히 과거부터 시작된 '이유 커플' 이태(이준 분)와 유정(강한나 분)의 계속되는 이별은 물론 이태와 박계원(장혁 분)의 팽팽한 신경전은 잠시도 눈을 뗄 수 없게 했다. 이에 1, 2회 속 시청자들의 몰입을 이끈 화제의 명장면을 꼽아봤다. 

# 절대적 군약신강(君弱臣强) 시대 속 좌의정의 권력 앞에 무릎 꿇은 세자 이태! 선종(안내상 분)의 적장자 과거 이태(박지빈 분)는 사림파(士林派)인 사간 유학수(조승연 분)의 여식 과거 유정(신은수 분)을 보고 첫눈에 반했고, 그녀를 세자빈으로 맞이하고 싶어 했다. 하지만 박계원(장혁 분)을 비롯한 반정공신들은 유학수를 비롯해 인영왕후(우미화 분)가 역모를 꾀했다고 음해했다. 결국 과거 이태는 어머니 인영왕후를 잃었으며, 과거 유정의 가문이 멸문지화(滅門之禍) 당했다. 하지만 유정의 목숨만은 구하며 헤어짐을 맞이해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뿐만 아니라 성인이 된 세자 이태는 박계원에게 자신의 목숨을 살려달라 무릎 꿇고 애걸했고, 힘없는 왕의 자리에 오른 그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불러왔다. 

# '이유 커플' 이태X유정의 핑크빛 설렘! 성인이 된 이태가 유정과 재회해 "살아주어 고맙소, 나로 인해 몰락한 연모하는 나의 빈이여"라는 독백은 강렬한 울림을 선사했다. 서로 마주한 두 사람의 눈빛에는 연모(戀慕)의 감정이 고스란히 드러나 아련함을 배가하기도.

특히 유정이 이태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부채에 담아 전하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마음을 간질였다. 더욱이 보름날 다시 만난 이들은 얼굴에 웃음이 떠나지 않는가 하면, 점점 두 사람의 거리가 가까워지고 유정이 이태의 볼에 입을 맞추는 장면은 핑크빛 설렘을 자아냈다.

# 이태, 유정 고백 거절! 그의 틈을 눈치챈 박계원까지! '이유 커플' 이태와 유정의 행복함도 잠시, 두 사람의 관계에 위기가 찾아왔다. 지난 보름, 유정이 박계원에 대해 캐고 다닌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태는 그녀에게 화를 냈고, 이들은 서로를 생각하며 복잡한 마음을 감추지 못하기도. 또한 이태는 김도령(고건한 분)의 일행이 유정을 노리고 있다는 사실에 경연장의 자리를 박차고 나갔고, 위험을 감수하고 그녀를 구하러 가 손에 땀을 쥐게 했다. 

2회 방송 말미, 이태는 자신을 보고 달려온 유정을 구하려다 팔에 화살이 스쳤지만, 품에 안긴 그녀를 보고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유정은 "선비님을 연모합니다"라고 고백했고, 이태는 차가운 모습으로 "나에겐 혼인해야 할 여인이 있습니다"라고 답했다. 두 사람의 빗나간 인연은 애틋함을 불러일으켰다. 반면 박계원은 이태에게 틈이 생겼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가 잠행에서 만나는 여인이 있다는 사실을 돼 다가올 파란을 예고했다. 

이처럼 '붉은 단심'은 흥미진진한 전개와 디테일한 연출, 그리고 연구 구멍 없는 배우들의 열연으로 몰입도를 높였다. 여기에 인물들의 얽히고설킨 관계성으로 향후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증을 더했다.

KBS 2TV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