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tvN ‘오셰어’ 방송화면 캡처
사진 제공 = tvN ‘오셰어’ 방송화면 캡처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이 '오피스에서 뭐하Share?'를 통해 의미 있는 시작을 알렸다.

지난 3일 최종회가 방송된 tvN 드라마 프로젝트 '오프닝(O'PENing)'의 첫 작품 '오피스에서 뭐하Share?'(극본 최보윤, 연출 김강규, 이하 '오셰어')에서는 박현우(이학주 분)와 위다인(하윤경 분)이 아찔한 엘리베이터 키스를 나누며 '갓'벽한 해피엔딩을 맞았다. 핫한 '썸'을 타던 채승범(문유강 분)과 박성희(장지수 분)도 오해를 풀고 불타는 사랑을 시작했다.

아찔한 하룻밤 후 브랜딩 에이전시 브랜드팀 팀장과 프리랜서 디자이너로 한 프로젝트에서 재회한 현우와 다인. 여기에 다인의 전 남친 전진석(정재광 분)까지 함께 일하게 되면서 아슬하고 짜릿한 삼각 로맨스가 펼쳐졌다.

현우는 단순한 RTD 상품 디자인이 아닌 리브랜딩을 하자는 다인의 제안을 받아들였다. 다인을 믿기에 책임질 각오까지 한 것. 혹시 잘 안되더라도 너무 실망하지 말라는 현우에게 다인은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을 걱정한다며, 뒷일은 나중에 생각해도 된다고 미소 지었다. 현우가 자신에게 해줬던 따뜻한 말 그대로를 전했다.

마음을 나누며 더욱 친밀해진 두 사람은 일과 함께 새로운 추억도 쌓아갔다. 진석은 그런 다인의 변화에 씁쓸해 했다. 현우와 다인은 강릉으로 출장을 떠났고, 현우는 밤바다를 배경으로 다인에게 고백을 했다.

다인의 답을 미처 듣지 못한 채 서울로 돌아온 현우. 다인은 현우를 뒤로 한 채 진석을 만났다. 진석은 "나 너 없으면 안 될 것 같아"라며 고백 후 조심스럽게 입을 맞췄다. 다인은 곧바로 거리를 뒀지만, 하필 이 모습을 현우가 보게 됐다. 놀란 다인이 쫓아갔을 땐, 상처받은 현우는 이미 떠난 뒤였다. 다인은 눈물을 쏟았고, 두 사람은 그렇게 엇갈렸다. 그리고 다인은 진석에게도 "그때 그 사랑은 이제 지나갔어"라며 마음을 거절했다.

심혈을 기울인 리브랜딩은 성공적으로 끝났지만, 현우와의 거리는 좁히지 못했다. 다인은 새롭게 살겠다는 결심을 잘 지키겠다고, 오래된 걸 그 자리에 두면 썩어버린다는 걸 알았다며 현우에게 악수를 건넸다.

그리고 다인은 새로운 삶을 시작, 공유오피스에 정식으로 입주했다. 현우를 마주한 다인은 "우동에 소주 마시러 갈래요? 아니면 돈가스에 소주?"라며 두 사람만의 추억이 깃든 술 한 잔을 제안했다. 울컥하는 현우, 미소 짓는 다인은 사랑을 시작했다.

'오셰어'는 공유오피스를 배경으로 매력적인 청춘 남녀들의 다채로운 연애를 담으며 설렘을 선사했다. 특히 2~30대 직장인들이 공감할 만한 사랑과 연애관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관심을 모았다. 통통 튀는 대사와 요즘 연애의 매력을 담은 트렌디한 이야기, 매력적인 캐릭터들은 호평을 이끌었다. 사랑이 넘치는 '핫'한 공유오피스를 배경으로 지금껏 본 적 없는 짜릿한 로맨스를 완성했다.

또한 이학주, 하윤경, 정재광, 문유강, 장지수 등 탄탄한 연기력과 다양한 매력을 가진 배우들의 활약도 빛났다. '오셰어'는 신예 창작자들을 발굴하는 '오펜(O'PEN)' 스토리텔러 공모전의 당선작을 방송하는 '오프닝(O'PENing)'의 첫 번째 작품으로 성공적인 시작을 알렸다.

한편 '오펜(O'PEN)'은 창작자(Pen)를 꿈꾸는 이들에게 열려 있는(Open) 창작공간과 기회(Opportunity)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은 CJ ENM의 창작자 발굴·육성·지원 사업이다. CJ ENM이 신인 창작자 발굴, 콘텐츠 기획∙개발, 제작∙편성, 비즈매칭까지 전 과정을 통합적으로 지원한다. '오프닝(O'PENing)'은 신예 창작자들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도록 오펜 스토리텔러 공모전 당선작을 방송했던 tvN '드라마 스테이지'의 새 이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