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딩고 프리스타일 '킬링벌스' 캡처
사진 출처 = 딩고 프리스타일 '킬링벌스' 캡처

가수 싸이(PSY)가 역대급 라이브로 '킬링벌스'를 완벽 접수했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지난 2일 오후 7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싸이의 '킬링벌스'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싸이는 "24년 전 힙합 지망생이었는데 그 후로 '새'부터 춤을 못 끊어서 이렇게 제대로 된 랩 프로그램에 출연해본 게 22년 만에 처음이다. 데뷔 후 처음으로 춤 없이 온전히 랩에만 집중해보겠다"라며 '킬링벌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자신의 데뷔곡인 '새'로 '킬링벌스'를 시작한 싸이는 '아이 러브 잇(I LUV IT)', '챔피언', '연예인', '라잇 나우(RIGHT NOW)', '강남스타일', '뉴 페이스(New Face)', '팩트폭행 (Feat. G-DRAGON)' 등 특유의 힘 있는 보컬과 독보적인 흥으로 수많은 히트곡을 대방출하며 실제 콘서트를 방불케 했다. 

또 싸이는 지난달 5년 만에 발매한 정규 9집 '싸다9'의 수록곡 '나인트로(9INTRO)'와 '간지(GANJI (feat. Jessi))'는 물론,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과 피처링에 참여한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까지 열창하며 '킬링벌스'를 완벽하게 장악했다. 

싸이의 이번 정규 앨범은 '싸이의 다채로운 9집'이라는 뜻으로, 타이틀곡 '댓 댓(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12곡이 실렸다. 특히 방탄소년단 슈가, 지코, 성시경, 헤이즈, 제시, 화사, 크러쉬, 타블로 등 화려한 피처링진이 싸이를 위해 지원 사격에 나서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킬링벌스'는 다이나믹 듀오, 헤이즈, 지코, 박재범, 송민호, 장기하, 45RPM 등 다양한 아티스트가 출연해 자신의 히트곡 킬링 파트 메들리를 라이브로 선보이는 콘텐츠다. 

딩고 프리스타일은 뜨거운 화제성을 자랑하는 '킬링벌스'와 'DF LIVE'를 포함해 힙합 아티스트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MZ세대와 힙합 팬들의 열광적인 지지를 받는 음악 콘텐츠 및 미디어를 대표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