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OTT seezn(시즌)
사진=OTT seezn(시즌)

배우 윤지민이 '소년비행'에서 모성애라고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박인선'으로 변신해 열연을 펼쳤다.

지난 3월 25일(금) 전편 공개된 OTT seezn '소년비행'은 부모에게 마약 운반 수단으로 이용당하던 18세 소녀 경다정(원지안 분)이 쫓기듯 내려간 시골에서 현생이 벅찬 촌놈 공윤탁(윤찬영 분)과 그 친구들을 만나 대마밭을 발견하며 펼쳐지는 10대 느와르 드라마다. 윤지민은 극 중 경다정의 엄마이자 마약 운반책 조직의 우두머리인 '어미새' 박인선 역을 맡았다. 

윤지민은 딸에게 막말을 일삼으며 폭력을 행사하는 '막장 부모' 캐릭터에 완벽하게 녹아들어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박인선은 첫 등장부터 경다정을 향해 거친 폭언을 서슴지 않는 모습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참을 불만을 표출하던 그녀는 대답이 늦다는 이유로 경다정의 멱살을 쥐고 "나한테 진 빚이나 갚으면서 살면 되는 거야"라는 의미심장한 이야기를 내뱉어 긴장감을 자아내기도.
이어 윤지민은 비열하면서도 충동적인 박인선의 감정을 디테일하게 그려내 몰입감을 높였다. 마약 운반책 조직의 수장인 박인선은 마약 품질에 대한 불만이 폭주하자 배달원들을 모아두고 추궁을 시작했고, 명쾌한 대답을 얻지 못하자 곁에 있던 경다정에게 거칠게 화풀이를 하며 시청자들의 분노를 불러 모았다.

뿐만 아니라 윤지민은 원지안의 행방이 묘연해지자 걱정이 아닌 원한을 드러내며 보는 이들에의 손에 땀을 쥐게 만들었다. 경다정을 마약 운반책으로 이용했던 박인선은 어김없이 심부름을 지시했고, 심부름 중 돌연 사라진 그녀에 결국 고함을 지르기도. 결국 "잡아서 내가 죽여야지"라는 살벌한 한마디와 함께 경다정을 찾아 나서며 모녀 사이라고 볼 수 없는 충격적인 전개를 이끌어냈다.

이렇듯 윤지민은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쎈캐'로 파격적인 변신을 선보임과 동시에 생동감 있게 캐릭터를 표현해내며 극의 중심축으로서 열띤 활약을 펼쳤다.

장르를 불문하는 캐릭터 소화력으로 존재감을 입증한 윤지민의 열연은 지난 25일(금) 공개된 seezn 오리지널 '소년비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