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JTBC <딸도둑들>
사진제공= JTBC <딸도둑들>

'딸도둑들' 3MC 강호동, 홍진경, 이수근이 공감토커로 출격한다.

오는 12일(화) 첫 방송되는 JTBC 신규 예능 '딸도둑들'은 장인과 사위의 숨 막히는 관계를 그린 관찰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수십 년 전 남의 집 귀한 딸의 마음을 훔친 1대(代) 딸도둑 '장인'과 세월이 흘러 이제 그 딸의 마음을 훔친 2대(代) 딸도둑 '사위', 장서지간의 브로맨스가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개그맨 장동민, 축구선수 조현우, 배우 류진이 장인과의 어색하지만 특별한 일상을 공개한다. 같은 장서지간이지만 전혀 다른 이들의 관계가 다양한 웃음과 공감을 자아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강호동, 홍진경, 이수근의 만남도 빼놓을 수 없다. 강호동은 장인들에겐 국민사위이자 사위들에겐 든든한 맏형으로 존재감을 과시하고, 홍진경은 베테랑 주부의 시선과 경험에서 우러난 사이다 입담을 펼친다. 여기에 이수근이 특유의 센스와 재치로 웃음을 불어넣으며 호흡을 맞춘다.

이에 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세 사람의 인터뷰가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강호동은 "관찰 예능 프로그램답게 '관찰'과 '예능'을 잘하려고 한다. 출연자들의 에피소드가 더욱 흥미롭게 느껴질 수 있도록 재미있는 포인트를 잘 캐치해서 유쾌하게 풀어가고 싶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또한 "장서지간의 이야기인 만큼 여러 가지의 대립점이 발생할 텐데 이수근, 홍진경 씨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도 저의 역할"이라며 신뢰를 더했다.

홍진경은 "술자리 궁합이 잘 맞던 우리 집 장서지간도 매번 술만 깨면 서먹하더라. 과연 장인과 사위가 술 마실 때 빼고도 친해질 수 있는지 궁금하다"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그는 "장인과 사위는 아무래도 불편할 수밖에 없다. 금지옥엽 키운 딸을 보낸 아버지는 서운하고 섭섭할 것이고, 딸의 손을 건네받은 사위는 장인어른께 잘 보이고 싶은 입장일 것"이라며 "MC 중 유일한 여자로서 딸과 아내의 시선으로 이들의 관계를 바라볼 것"이라고 활약을 예고했다.

이수근은 "우선 진행자의 본분에 충실해 다양한 출연자들의 이야기를 유쾌하게 전해주는 역할이 가장 클 것"이라면서도 "나 역시도 한 가정의 가장이자 장인어른의 사위가 아닌가. 누구보다 출연자들과 돈독한 공감대 형성을 할 자신이 있다"라는 답변으로 기대심리를 자극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아낌없는 애정과 이유 있는 자신감도 드러냈다. 강호동은 "장인과 사위의 브로맨스라는 소재 자체가 일단 특별하다. 과연 그것이 가능할지 확인하기 위해 출연을 결심했다. 방송 이후 장서관계의 새로운 터닝 포인트, 혹은 트렌드가 생길 수 있지 않을까"라며 "전국의 장인과 사위, 그리고 모든 가족 구성원이 관심 깊게 볼 프로그램"이라고 확신했다.

홍진경과 이수근도 신선한 소재에 대한 기대를 표했다. 홍진경은 "가족 예능에서 장인과 사위의 관계를 보는 건 처음인 것 같다. '사위 사랑은 장모'란 말은 있어도 '사위 사랑은 장인'이란 말은 없는 것처럼, 장모보다 장인과의 관계가 어색한 분들이 많으실 텐데 '딸도둑들'이 참고가 될 것"이라고 전했고, 이수근은 "장인과 사위의 일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은 우리 '딸도둑들'이 거의 유일한 것 같다. 그동안 쉽사리 볼 수 없던 장면들과 이야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전하며 궁금증을 높였다.

MC와 동시에 출연자들의 '딸도둑(?) 선배'이기도 한 강호동, 이수근은 사위로서의 솔직한 이야기를 밝히기도 했다. '천하장사 사위'라고 자신을 정의한 강호동은 "결혼 당시에는 지금보다 천하장사 이미지가 더 강렬했다. 그래서 장인어른께도 천하장사 사위라는 인식이 컸던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결혼 17년 차이기도 하지만, 장인어른의 사위가 된 지도 17년 차가 되었다. 그만큼 장인어른과의 사이도 더욱 단단해지고 있음을 느낀다. 한결같이 아낌없는 사랑을 주시는 장인어른, 장모님께 이 자리를 빌려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수근은 '평범한 사위'를 키워드로 꼽았다. 그는 "결혼한 지 15년 차가 됐는데 '가족과 부모님에 대한 소중함이 날로 커지는 것을 느낀다. 나를 낳고 길러주신 부모님과 같이 나를 자식으로 받아준 장인어른, 장모님 모두 '부모'라고 생각한다. 늘 부족하지만 예쁘게 봐주시는 부모님들께 더 잘해드리고 싶은 '평범한 사위'인 것 같다"라는 답변으로 공감케 했다.

마지막으로 강호동은 "'장서지간도 친해질 수 있는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딸도둑들'에서 찾을 수 있다. 장인과 사위의 어색한 관계가 어떻게 성장하는지 주목해 달라"며 "MC 3인방이 함께 보여드릴 신선한 케미와 현실공감 토크도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홍진경도 "화요일 밤, 가족들과 편안히 모여 앉아 '저 집은 저러고 사네'하며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실제 우리 집은 어떤지 비교해가면서 시청하시면 더욱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끝으로 이수근은 "가깝고도 어려운 사이인 장인과 사위의 관계 속에서 만들어지는 특별한 브로맨스"를 관전 포인트로 짚으며 "많은 분들이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이니 지켜봐 달라"고 시청을 독려했다.

한편, 딸도둑 2대(代)의 세상 어색하고 특별한 브로맨스 '딸도둑들'은 오는 12일(화) 밤 9시 첫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