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지담 미디어
사진 제공 = ㈜지담 미디어

"이제껏 이런 주말 미니시리즈는 없었다!"

'결혼작사 이혼작곡3'가 주말 미니시리즈의 새 장르를 개척하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피비(Phoebe, 임성한)표 아이디어' BEST 3를 공개했다.

지난 2월 26일(토) 첫 방송을 시작한 TV CHOSUN 주말미니시리즈 '결혼작사 이혼작곡3'(극본 피비(Phoebe, 임성한)/연출 오상원, 최영수/제작 하이그라운드, ㈜지담 미디어, 초록뱀 미디어/이하 '결사곡3')는 독보적 표현력으로 안방극장을 찢는 화력을 선보이며 3월 4째 주 종편 통합 시청률 주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꺾임세 없는 상승세를 선사하며 파죽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것.

무엇보다 지난 9회에서는 서반(문성호)의 아버지(한진희)에게 결혼 허락을 받은 이시은(전수경)과 서반 커플, 결혼식장을 알아보며 지아(박서경)와 만남을 가진 사피영(박주미)와 서동마(부배) 커플, 아기를 보다 송원(이민영)의 원혼에 빙의된 부혜령(이가령)의 이야기가 담겨 화제를 모았다. 이와 관련 시청자들을 들썩이게 하는 독보적 '피비(Phoebe, 임성한)표 아이디어'를 세 가지 분류로 정리했다.

'결사곡3' 피비(Phoebe, 임성한)표 아이디어 1. 상황별 빙의 씬

피비(Phobe, 임성한) 작가는 드라마 작가계 리얼리스트로 확고한 문체와 시그니처 장면들을 탄생시키며 매 작품 마니아들과 대중 모두에게 놀라움을 전했다. 빙의 씬 역시 피비(Phoebe, 임성한) 작가의 시그시처로 손꼽히는 가운데 '결사곡3'는 상황별 빙의 씬으로 디테일한 묘사까지 더해 감정의 진폭과 추측의 다양성을 제공하며 눈길을 끌었다. 먼저 할아버지 신기림(노주현) 원혼에 빙의된 지아가 택시 기사와 대화하는 장면에서 보여준 반투명 교차 빙의 장면은 신기림의 범상치 않은 활약을 예고했다. 이어 일면식 없는 서반이 신기림에게 빙의됐던 장면에서는 뒤에서 치고 들어가듯 반투명 원혼이 겹쳐진 후 활력을 찾은 듯한 행동이 그려져 반전을 안겼다. 게다가 판사현(강신효)의 아들 정빈이 옆에 있는 송원의 원혼이 부혜령의 눈동자에 비치다 훅 빨려 들어가는 빙의 장면은 공포 감정을 극대화하며 충격을 안겨 예측 불가한 전개를 시사했다.

'결사곡3' 피비(Phoebe, 임성한)표 아이디어 2. 속마음 자막 무브

'결사곡3' 속마음 자막 무브 역시 피비(Phoebe, 임성한) 작가의 아이디어가 톡톡 튀는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자막을 통해 직관적으로 드러나는 캐릭터의 속마음은 시청자로부터 극강의 공감대와 감정이입을 이끄는 터. 서반과 따로 처음 만났던 날 서반의 말을 되뇌며 '우리 얘기..'라고 했던 이시은의 속마음 자막은 이시은처럼 조심스럽고 천천히 떠올랐고, 아미(송지인)가 부혜령을 보며 떠올린 '재수 털려' 자막은 한 글자씩 임팩트 있게 생성돼 경멸의 기운을 높였다. 여기에 전부인 재혼 상대를 궁금해한 박해륜(전노민)에게 이시은 재혼 상대가 준수한 외모의 SF전자 장남이라고 밝힌 신유신(지영산)의 '엄청 쓰리시죠..?' 자막엔 쓸쓸함이 묻어나 동병상련의 기운을 풍겼다. 이토록 각자 개성이 뚜렷한 인물들의 심리상태를 자막으로 보여주는 피비(Phoebe, 임성한)표 심리묘사는 해학을 잃어버린 시대의 남다른 블랙 코미디이자 또 다른 심리표현 방식의 메타포로 인정받고 있다.

'결사곡3' 피비(Phoebe, 임성한)표 아이디어 3. 로맨틱 슬로우 모션

40대 돌싱녀 사피영, 50대 돌싱녀 이시은의 새로운 사랑을 설렘으로 각인시킨 1등 공신은 로맨틱 슬로우 모션에 있다. 서반이 외투를 벗어 이시은에게 건네주는 장면에서 포착된 바람결 슬로우 모션은 두근거림을, 집 앞 허그로 휘청대는 이시은의 슬로우는 흔들림을, 엘리베이터 탑승 시 슬로우는 박력을 선사했다. 이어 놀이기구에서 비명을 지르는 사피영을 흐뭇하게 보던 서동마의 후크동마 슬로우는 강렬한 사랑의 시작을, 허리꺾기 키스 슬로우는 열정적 사랑을, 현관문 앞 슬로우는 쌍방 로맨스를 펼쳐내며 강렬한 사랑의 서사를 담아내 커플들을 향한 응원의 열기를 불 지폈다.

제작진 측은 "'결사곡3'는 짜릿한 지옥의 맛으로 끊을 수 없는 마성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라며 "'피비(Phoebe, 임성한) 윌드'의 확고한 재미가 계속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보건당국의 지침을 준수하고 출연진 및 제작진의 안전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으나, 제작진 일부의 코로나 확진으로 인해 향후 구성원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모든 상황을 고려해 부득이하게 3주간 주 1회 토요일에만 방송된다. 또한, 이번 주 4월 2일(토) 방송부터 방송 시간도 밤 9시 10분으로 변경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