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M엔터테인먼트
사진=SM엔터테인먼트

솔로로 컴백하는 그룹 동방신기의 최강창민이 올해 소속사 첫 주자로 컴백하게 돼 "영광"이라고 말했다.

최강창민은 지난 13일 오후 두 번째 미니앨범 '데블 (Devil)'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앨범은 2020년 4월 발표한 첫 미니앨범 '초콜릿 (Chocolate)' 이후 약 1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새 솔로 앨범. 최강창민은 "오랜만에 내는 앨범이라 더 공을 들여 준비했다"라고 컴백 소감을 밝혔다.

이어 "개인적으로는 SM엔터테인먼트의 2022년 발매하는 첫 앨범이다. 회사의 새로운 한 해의 첫 번째 주자로 선을 끊을 수 있게 돼 영광이다"라며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새 앨범에 대해 최강창민은 "알앤비, 록, 라틴팝 등 여러 장르로 다양한 보컬 스타일을 담아보려 했다"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최강창민은 이날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앨범 '데블'을 발표하고 활동을 시작한다.

타이틀곡 '데블'은 웅장하고 무게감 있는 사운드와 최강창민의 섬세한 보컬 테크닉이 돋보이는 알앤비(R&B) 곡이다. 2021년 스웨덴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알렉스 루노(Alex Runo)가 발표한 동명의 곡을 리메이크했다. 최강창민이 작사한 가사에는 힘겨운 현실 속에서도 악마의 속삭임에 굴하지 않고 당당히 앞으로 나아가겠다는 강한 의지를 담았다.

이밖에도 앨범에는 최강창민이 작사한 사랑스러운 가사가 인상적인 미디엄 팝 댄스 곡 '에일리언 (Alien)', 장난기 넘치는 보컬이 매력적인 록 사운드 기반의 '매니악 (Maniac)', 시원한 고음과 애드리브가 파워풀한 에너지를 선사하는 팝 댄스 곡 '피버 (Fever)', 감각적인 가사와 허스키하고 섹시한 음색이 아슬아슬한 분위기를 더하는 라틴 팝 댄스 곡 '더티 댄싱 (Dirty Dancing)', 몽환적인 무드와 부드러운 보이스가 어우러진 이지리스닝 팝 곡 '에어플레인 모드 (Airplane Mode)'까지 총 6곡이 담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