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 아뮤즈엔터테인먼트
사진 제공 = 아뮤즈엔터테인먼트

신예 밴드 9001(나인틴오원)이 첫 번째 싱글을 선보인다. 

소속사 아뮤즈엔터테인먼트는 지난 13일 오후 9시 공식 SNS를 통해 9001의 첫 번째 싱글 '마음에도 없는 말' 온라인 커버와 크레딧 포스터를 기습 공개하며 앨범 발매 소식을 알렸다. 

크레딧 포스터는 손으로 직접 쓴듯한 느낌으로 빈티지한 무드를 자아냈다. '마음에도 없는 말'은 9001의 콘서트에서만 만날 수 있던 노래였다는 점에서 이번 앨범 발매는 오랫동안 음원을 기다려온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줄 전망이다.

함께 공개된 커버 이미지는 술잔 안에 파란 하트가 담겨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9001만의 개성을 느낄 수 있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이번 앨범은 '오이스터(OYSTER)'에서 팀명을 변경한 9001이 처음으로 발매하는 앨범이자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앨범이라는 점에서 더욱 남다른 의미를 가진다. 

9001은 지난 2018년 '신한카드 루키 프로젝트'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인정받기 시작했다. 이후 JTBC '슈퍼밴드'를 통해 감각적인 가사와 사운드로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키며 자신들의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뿐만 아니라 KBS1 '올댓뮤직', 광주 MBC '아시안 탑밴드', '문화콘서트 난장' 등 다수의 방송과 공연에 출연한 것은 물론, 정식 데뷔 전 다섯 번의 단독 콘서트를 전석 매진 속 성황리에 마치며 떠오르는 신예 밴드로 주목받고 있다. 

자신들만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을 구축하고 있는 9001이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리스너들의 기대와 관심이 모아진다. 

9001의 첫 번째 싱글 앨범 '마음에도 없는 말'은 오는 24일 정오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