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L 코리아에 혜성같이 등장하여 매주 최고의 화제를 만들고 있는 '인턴기자'가 AI로 탄생한다.

에이스토리(A241840, 대표 이상백)는 자회사 에이아이엠씨(AIMC, 대표 한세민)가 국내 최고의 AI 보이스 솔루션 회사인 '네오사피엔스'와 전략적 제휴계약를 체결하고 MZ세대 최고의 아이콘인 '인턴기자' AI를 2022년 2월 공개한다고 밝혔다.

에이아이엠씨 소속 배우 주현영이 분한 캐릭터인 '인턴기자'는 SNL코리아의 '위크앤드 업데이트 -Weekend Update'코너 및 '주기자가 간다' 코너에서 독특하고 재기 발랄한 매력으로 유튜브 누적 조회수 2,500만회를 기록할 정도로 전 국민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네오사피엔스는 기존의 음성 합성 기술과 달리 감정과 운율을 실제 연기자와 같이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독특한 연기 패턴과 미묘한 감정을 표현하는 '인턴기자'의 캐릭터를 실제처럼 표현할 수 있는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회사이며, 최근에는 음성과 함께 가상 인간 영상을 합성할 수 있는 기술도 상용화하였다. 네오사피엔스는 현재 95만 이상의 사용자가 사용하는 인공지능 연기자 서비스 타입캐스트를 운영하며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타입캐스트를 이용해 유튜브, 틱톡 등의 영상을 제작하고 있다.

에이아이엠씨와 네오 사피엔스가 공동으로 기획하고 네오사피엔스의 독보적인 보이스 및 영상 기술로 탄생한 AI 인턴기자는 셀럽의 부캐를 기반으로 국내 최초로 탄생한 AI라는 점에서 시장과 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으며, 방송은 물론 방송을 벗어난 다양한 매체를 통한 폭넓은 활동을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과 유즈케이스(USECASE)들을 만들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인턴기자역의 배우 주현영은 "네오사피엔스의 독보적인 기술로 인턴기자 캐릭터가 AI로 탄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놀랍고 기대된다. 새롭게 탄생하는 AI인턴기자에도 많은 사랑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이자 글로벌 IP 비즈니스 컴퍼니로 새로운 도약을 하고 있는 에이스토리는 금번 AI인턴기자 프로젝트와 함께 두나무와 공동으로 출시한 NFT프로젝트, 2022년 1사분기에 하이퍼캐주얼 게임 개발사 슈퍼센트와 공동 기획하여 런칭될 '킹덤'의 글로벌 하이퍼캐주얼 게임, 모바일 게임의 명가 액션스퀘어와 런칭하는 PC/모바일 크로스 플랫폼 게임 킹덤 : 왕가의 피(영문명 KINGDOM : The Blood), 디짙털휴먼/메타버스 선도기업 EVR스튜디오와 공동 추진하는 디지털 휴먼 프로젝트 등 다양한 콘텐츠 포트폴리오의 IP를 활용하는 비즈니스를 확대 추진하여 콘텐츠 비즈니스의 생태계를 확장하는 혁신적인 글로벌 IP 컴퍼니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