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몬스터유니온
사진 제공: 몬스터유니온

'태종 이방원'의 주상욱이 예지원과 갈등에 정점을 찍는다.

오는 1월 8일과 9일 밤 9시 40분에 방송하는 KBS 1TV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연출 김형일, 심재현/ 극본 이정우/ 제작 몬스터유니온) 9회와 10회에서는 이방원(주상욱 분)이 이성계(김영철 분)는 물론이며, 이성계의 경처 강씨(예지원 분)와도 대립각을 세우게 된다.

앞서 이방원(주상욱 분)은 정몽주(최종환 분)에게 위해를 가하지 말라는 아버지 이성계의 뜻을 어기고 가문의 앞길을 막고 목숨까지 위협하는 정몽주를 제거했다. 소식을 접한 이성계의 분노는 하늘을 찌를 듯했고, 결국 이방원은 집에서 내쫓기는 신세가 되고 말았다.

7일(오늘) 공개된 사진에는 날 선 분위기 속 대화를 나누는 이방원과 강씨의 모습이 담겨 있다. 두 사람 모두 한치의 물러남도 없는 팽팽한 기 싸움을 이어가고, 급기야 이방원이 강씨의 목을 조르는 상황까지 펼쳐져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처럼 정몽주의 죽음 이후 고려의 정세가 급격히 기울며 새 나라 조선 건국의 시기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방원이 강씨를 향한 분노를 터트리게 된다고 해 그 사연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씨 가문을 위해 함께 뜻을 모았던 이들의 관계가 틀어진 이유는 무엇일지, 어떤 대화를 나눈 것일지 궁금해진다.

더불어 이방원과 강씨의 대립이 이성계와 관계 변화에도 어떤 결과를 가져오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태종 이방원' 제작진은 "가문을 위해 뜻을 모았던 이방원과 강씨가 무슨 연유로 대립하게 되는지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면 좋겠다. 이야기에 더욱 몰입하게 하는 주상욱, 예지원 배우의 열연도 펼쳐질 예정이니 많은 시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KBS 1TV 대하드라마 '태종 이방원' 9회는 오는 8일(토요일) 밤 9시 40분에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