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KBS 2TV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방송 캡처
사진 제공: KBS 2TV <꽃 피면 달 생각하고> 방송 캡처

배우 유승호가 퓨전 사극까지 완벽히 접수하며 명불허전 '연기 장인'의 저력을 입증했다.

유승호는 KBS 2TV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연출 황인혁 / 극본 김주희 / 제작 꽃피면달생각하고문화산업전문회사, 몬스터유니온, 피플스토리컴퍼니)에서 카리스마와 코믹, 멜로를 오가는 변화무쌍한 연기력을 자랑하며 조선 선비 '남영'으로 찰떡 변신했다. 이에 단 2회 만에 안방극장을 끌어당긴 유승호의 '치트키' 같은 매력을 살펴봤다.

# 정도의 길만 걷는 남영, 불굴의 카리스마 지난 1회에서 한양에 도착한 남영은 유려한 몸놀림으로 활을 쏴 표낭꾼을 붙잡으며 강렬한 아우라를 뽐냈다. 또, 과거 시험에 통과한 뒤 '금주령'에 반(反)하지 않기 위해 방방례 의식에서 어사주를 거절하는 절개를 보이기도. 유승호는 정갈한 꽃 미모는 물론, 우직함이 느껴지는 단단한 표정 연기로 '지덕체'를 겸비한 남영과 찰떡 싱크로율을 자랑했다. 

또한 유승호는 흔들림 없는 깊은 눈빛으로 정도만을 걷는 '조선판 뇌섹남'의 자태를 선보였다. 2회 면신(免新: 조선시대 관아에 새로 출사하는 관원이 구관원을 초대하여 음식을 대접한 일) 자리에서 왕세자 이표(변우석 분)의 명령을 받은 관주가 오미자 차라 속이고 술을 권했지만, 남영은 항아리의 술을 주저 없이 바닥으로 쏟아부었다. 유승호는 말투와 시선, 몸짓에 스며들어있는 카리스마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끌어당겼다. 

# 능청 매력+숨길 수 없는 허당기까지! 유승호 표 코믹 연기 특히 유승호의 능청스러운 코믹 연기가 가미되어 퓨전 사극의 매력이 배가됐다. 남영에게 항아리 속 술을 들킬 위기에 놓인 생계형 밀주꾼 로서(이혜리 분)는 그를 바닥으로 밀친 뒤, 간장을 냅다 뿌렸다. 그녀는 남영의 옷을 세탁해준다며 가져갔고, 속곳 차림의 남영은 우악스러운 그녀의 손길에 황당한 듯 얼빠진 표정을 지어 보이기도. 

이어 남영은 충격에 휩싸인 듯 몸종 춘개(김기방 분)에게 "장원급재만 해도 감지덕지인데 풍모 또한 이리 수려하니 언감생심 품지 말아야 할 마음을 품게 되는 것이지"라고 중얼중얼 호소, 뻔뻔한 멘트와 대비되는 텅 빈 동공이 보는 이들의 웃음을 터트렸다. 

그런가 하면 이표의 말을 거역한 이유로 홀로 나무에 매달려있게 된 남영은 호롱불을 보자 귀신으로 오해해 잔뜩 움츠러들었다.

이윽고 다가온 로서가 "귀신이다!"라고 일부러 겁을 주자, 남영은 소스라치게 놀라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배꼽을 쥐게 했다. 유승호는 빈틈없어 보이는 남영의 숨겨진 허당기까지 생생하게 표현해 풍성한 매력을 완성했다.

# '케미 끝판왕' 유승호의 '심쿵' 포인트 뿐만 아니라 유승호는 이혜리와의 '조선 케미'를 이끌며 은근한 설렘을 자극했다. 면신을 위해 술 장수 다섯 명을 추포해 오라는 명을 받은 남영은 수색 도중 우연히 로서를 발견했고, 그녀가 이동 주전의 상인이라는 사실도 모른 채 피식 웃음 지었다. 이어 그녀의 머리에 붙은 배 꽃잎 한 장을 떼어주며 "일찍 일찍 다니시오. 불미스러운 일에 엮이지 말고"라는 걱정 어린 멘트로 안방극장의 심박수를 절로 높였다.

2회 방송 말미에는 끈질긴 추격전을 벌인 끝에 막다른 길에서 술장수와 마주 서게 됐고, 복면 틈으로 보이는 로서의 눈을 알아본 남영은 "우리 어디서 본 적 있나?"라는 물음을 남겼다. 긴박한 상황과 대비되는 유승호의 스윗한 목소리는 앞으로 이어질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했다.

이렇듯 유승호는 다채로운 온도 차를 유연하게 오가는 '특급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사극 치트키' 유승호의 활약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되는 KBS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에서 계속된다.